[CBC뉴스=소셜트리] 배우 공유가 7년 전 한 인터뷰에서 한 발언이 도마 위에 올랐다.
공유는 지난 2005년 한 패션잡지와의 인터뷰에서 “당신이 가장 멋지다고 생각하는 남자 세 명”을 묻는 질문에 “아버지, 마이클 조던, 박정희 전 대통령”을 꼽았다.
이 같은 내용은 한 누리꾼이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리면서 순식간에 화제가 되어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공유 박정희’가 나타나기도 했다.
트위터에서는 공유 박정희 발언에 대한 갑론을박이 계속되고 있다.
'공유 박정희' 관련 주요 트윗으로는
"공유가 박정희 전 대통령을 '멋지다'고 한 것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무개념 논쟁이 벌어지는 것 자체가 우습네요. 노통보며 눈물흘리면 개념연예인이고 박통 멋있다고하면 도마위에 올라야 하나요? 이렇게 폭력적인 행동이 어딨습니까?" (RT: 66회)
"박정희 멋있다고 한 공유를 무개념에 수구꼴통 취급하는 행동은 그 시대를 살았던, 그랬기에 박통을 존경하는 대다수의 어르신들을 동시에 욕보이는 '만행'입니다." (RT: 9회)
"그런 이분법으로 보지 마시고, 박정희 전 대통령을 "멋있다"고 했다면 공유가 아닌 다른 사람이라도 비판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독재자를 옹호하는 발언이죠." (RT: 9회)
"공유가 박정희 멋있다 했더니, 역사의식이 없다고 비판하는 사람들... 국가관,안보관,역사관...이 셋은 항상 함께 가는데, 어떤 역사의식을 말하는건지? 편향 주입 교육 받은 애들 답다." (RT: 5회)
"´박정희´ 논란…배우의 7년 전 인터뷰까지 공격 http://t.co/GNAqAEkm 개인적 생각은 존중되어야 마땅하다. 공유, 감우성의 마음을 존중한다." (RT: 3회)
"공유가 박정희를 멋지다고 생각했다고 해서 가치관의 옮고 그름을 평가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닐까요? 특히나 도가니를 보고 공유를 좋아했던 사람들이라면 말이죠.." (RT: 2회) 등이 있었으며,
주요 연관어로는 공유(430회) 박정희(402회) 존경(109회) 무개념(90회) 발언(77회) 논쟁(74회) 등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공유 박정희’가 언급된 439개의 트윗을 와이즈넛의 버즈인사이트(Buzzinsight)를 이용, 수집·분석한 뒤 수작업 보정하여 진행됐다.
CBC뉴스 이미화기자 press@cbci.co.kr
반응이쎈 ⓒ CBC뉴스 (http://cbc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