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꼼수'의 공동진행을 맡고 있는 정봉주 전 의원이? 군대면제된 사연을 자신의 카페에 전격 공개했다.
정 전의원은 "정봉주는 군대 면제되었다. 모르는 분들 분명하게 알아둬라...한국외대 영어과 80학번으로 입학했다. 원래 78학번이다. 78학번이면 59년 생이다. 그런데 1년 일찍 들어가 60년 생인데 78학번이 정상이다. (지금은 20년 눌러서 80년 원숭이띠라고 사기치고 산다. 고소해라. 사기친다고)결국 3수해서 대학간거다."라며 대학에 입학하게 된 경위를 소상히 알렸다.
그는 "입학후 학생 운동하니 경찰 출신 아버님께서 걱정이 되서 우여곡절 끝에 ROTC 입단시켰다. 왜 입단 "시켰다"라고 하냐하면 아버지 뜻대로 신청을 하고 입단 시험은 봐서 합격은 했는데...기초 훈련에 불참했다.안 하겠다고..아버지 다시 밀어붙여 기초 훈련없이 중간이 낑겨서 다시 들어갔다."며 대학 입학후 학생운동에 뛰어들게든 과정과 아버지의 권유로 ROTC에 들어간 과정 등을? 밝혔다.
정 전의원은 이후 ROTC를 하면서 훌륭한 장교 교육을 1년 반 착실히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던중 4학년이던 1983년 1학기말 학내 시위에 연루돼 잠수를 타고 도주 생활을 하게 됐고 그 해 9월28일 학내시위 주도로 구속됐다고 전했다.
구속된 정 전의원은 "1년 6월 징역형 받았다. ROTC 출신 거의 최초 감옥행이었다. "고 기구했던 사연을 고백했다.
그는 "당시는 징역 1년이상 살면 군대를 면제 받았다. 군대가서 빨간물 들인다고 못가게 한것이다."라며 이상이 자신이 군대면제된 전모라고 밝혔다.
그는 "2008년 동아일보 전과, 군면제, .... 3관왕이라고 보도냈다. 정봉주, 민병두, 정청래...3관왕이라고..떨어뜨릴려고 기쓴 동아일보다. 이게 내 스토리다.까겠다는 분 내 인생 수시로 걸어라..다 공개할테니 내 인생 다 공개하면..."라며 청년기의 미공개사연을 적었다.
한편 홍준표 대표는 16일 인터넷 라디오 방송 ‘나는 꼼수다(나꼼수)’에 출연, 네 명의 진행자들의 병역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
CBC뉴스 김기철 기자 press@cbci.co.kr
<반응이쎈 ⓒ CBC뉴스 (http://cbc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