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2-24 11:25 (월)
  •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Y
    2℃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단박제보
단박제보
제목 작성자 날짜 결과
기타 1인시위중 원장의 폭행으로 상해를 입었어요 김진용단박접수 2025-02-21 17:40
기타 1인시위중 원장의 폭행으로 상해를 입었어요 김진용단박접수 2025-02-21 17:40
기타 1인시위중 원장의 폭행으로 상해를 입었어요 김진용단박접수 2025-02-21 17:40
기타비밀  비밀 1인시위중 원장의 폭행으로 상해를 입었어요 김진용단박접수 2025-02-21 17:40
기타 1인시위중 유치원 원장의 폭행상해 김진용단박접수 2025-02-21 17:40
기타 대국민 사기 박세진단박접수 2025-02-13 16:13
기타비밀  비밀 6000명 피해 박세진단박접수 2025-02-13 16:13
정부&공공기관 여당 정치 스캔들 제보합니다 류재훈단박접수 2025-02-07 18:40
통신&OTT비밀  비밀 분쇄 JamesMem처리불가 2025-01-23 20:21
기타 동물병원 의료사고 은폐시도, 의도적인 허위진단과 방치로 인한 죽음 지영은게시완료 2025-01-15 15:00
기타비밀  비밀 풍속/ 풍량 순간 가속기 성우열추가자료요청 2025-01-15 13:56
기타비밀  비밀 민주노조간부들의 심각한 갑질제보 임순미게시완료 2025-01-11 06:51
정부&공공기관비밀  비밀 점유이전금지가처분집행물을 채무자가 가지고 갔읍니다 이서윤추가자료요청 2025-01-07 14:13
전체비밀  비밀 기자 질문 미국 oregon게시완료 2024-12-29 21:07
기타비밀  비밀 제가 어제 제보글 올렸거든요 게시완료 2024-12-27 11:59
기타비밀  비밀 앞집 괴롭힘 횡포 게시완료 2024-12-26 12:46
정부&공공기관비밀  비밀 피해자를 죽음으로 내모는 안산시 도와주세요!!! 김경자추가자료요청 2024-12-17 21:21
정부&공공기관비밀  비밀 일을시키고 돈을안줘서 전화를 했는데 스토킹으로 고소를했어요 이륜성추가자료요청 2024-12-14 00:35
증권비밀  비밀 정적 & EQiblyonell게시완료 2024-12-10 07:21
기타 기획부동산사기 김민하추가자료요청 2024-11-26 23:28
icon 제보하기
코인원 "올해 상반기 이용자 보호 센터 신설 이후 고객만족도서 91점 기록"
상태바
코인원 "올해 상반기 이용자 보호 센터 신설 이후 고객만족도서 91점 기록"
  • 권오성 기자
  • 승인 2022.08.02 09: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코인원.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사진제공=코인원.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CBC뉴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올해 상반기 이용자 보호 센터 신설 이후 진행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91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코인원은 올 초 투자자 보호 업무 총괄 조직인 이용자 보호 센터를 신설하고, 하나로 운영되던 고객서비스(CS)와 이용자 보호 업무 부서를 이원화해 운영하고 있다.

고객에게 신속하고 효율적인 CS를 제공함과 동시에 금융사고, 수사 및 공공기관 대응 등 이용자 보호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이용자 보호 센터를 통한 체계적인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가 눈에 띄게 개선됐다. 코인원 고객센터는 온・오프라인 4개 채널을 통해 365일 24시간 고객 민원에 응대하고 있다.

온라인 채팅상담의 경우, 간편한 접수 체계를 통해 접수 소요 시간을 2분 내외로 줄였으며, 당일 내 응대율 100%를 기록 중이다. 지난 5월 신규 도입한 콜백 서비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화상담이 몰리는 시간대에 통화연결을 못 한 고객에 100% 당일 콜백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고객센터 상담 종료 후 실시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상반기 평균 91점을 기록했다.

또한 이용자 보호 전담부서는 올 초에 야간 신고 접수 대응체계를 도입했다.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대응 공백을 없애기 위함이다. 진화하는 금융사고에 맞서 지속적으로 관련 패턴을 분석하는 등 금융기관과 함께 예방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코인원 내 투자자 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자료 제작 및 임직원 대상 이용자 보호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장석원 코인원 이용자 보호 센터장은 “투자자 보호는 가상자산 거래소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소양이자 핵심 업무"라며 “이용자 보호 센터 업무를 더욱 고도화해 나감으로써 가장 선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자가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Cho Yong Pil 조용필
4,261 득표
1,770 참여
29.3%
2
Kim Wan Sun 김완선
2,559 득표
751 참여
17.6%
3
Jeon Yeong Rok 전영록
2,212 득표
729 참여
15.2%
4
Kim Kyung Ho 김경호
1,497 득표
653 참여
10.3%
5
Lee Sun Hee 이선희
1,490 득표
449 참여
10.2%
6
Kim Jong Seo 김종서
665 득표
326 참여
4.6%
7
Nam Jin 남진
472 득표
201 참여
3.2%
8
Na Hoon A 나훈아
467 득표
151 참여
3.2%
9
Seo Tai Ji 서태지
289 득표
74 참여
2%
10
Lee Moon Sae 이문세
163 득표
62 참여
1.1%
11
Shin Seung Hun 신승훈
125 득표
68 참여
0.9%
12
LEE SEUNG HWAN 이승환
95 득표
26 참여
0.7%
13
Ha Chun Hwa 하춘화
85 득표
25 참여
0.6%
14
Lee Mi Ja 이미자
74 득표
33 참여
0.5%
15
Kim Yon Ja 김연자
50 득표
30 참여
0.3%
16
Yoon Do Hyun 윤도현
37 득표
28 참여
0.3%
17
Kim Bum Ryong 김범룡
17 득표
14 참여
0.1%
18
Shin Hyo Bum 신효범
6 득표
6 참여
0%
19
Cho Jang Hyuck 조장혁
2 득표
2 참여
0%
20
Kim Soo Chul 김수철
1 득표
1 참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