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레이블.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news/photo/202208/431924_237651_498.jpg)
[CBC뉴스] NFT 기반의 강의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 레이블(LABEL)이 세계 최대의 Web3 자격 증명 데이터 네트워크를 구축한 프로젝트 갤럭시(Project Galaxy)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혀 눈길을 끈다.
프로젝트 갤럭시는 세계 최대 WEB3.0 크리덴셜 데이터 네트워크로 블록체인상의 데이터를 관리하여 사용이 용이하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프로젝트 갤럭시의 큐레이터는 블록체인의 서브그래프 쿼리나 스냅샷을 통해 크레덴셜 데이터를 수집한다. 또한 블록체인 외의 데이터도 큐레이션 할 수 있으며 Snapshot.org, 트위터, GitHub 등의 데이터 소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오픈트랙(OPENTRACK)’의 IP 권한을 NFT에 접목해 공정한 강의 콘텐츠 생태계 구축하고 DAO 투표 시스템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교육 콘텐츠에 투자할 수 있는 탈중앙화 P2P 인큐베이팅 플랫폼이다.
오픈트랙(OPENTRACK)은 국내 대표 음악교육 기업으로 미국, 영국 대학 강사진과 미국, 영국, 독일, 캐나다, 일본, 호주 등 다국적 아티스트, 프로듀서들이 파트너로 참여하는 E&M(Entertainment & Media) 분야 글로벌 무크(MOO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레이블은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하여 프로젝트 갤럭시의 플랫폼을 활용, 초기 레이블 서포터들에게 레이블의 최초 NFT 에어드랍을 진행하며 추후에 있을 경품을 위한 자격 증명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NFT 배지를 제공한다.
또한 커뮤티니원들과의 소통을 위한 AMA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레이블 관계자는 “바이낸스의 지원을 받으며 강력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프로젝트 갤럭시와 함께 레이블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