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화학 상장기업 순위,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포스코케미칼
[CBC뉴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2월 7일부터 2022년 1월 7일까지의 100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3,873,95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87,982개와 비교하면 9.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2년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화솔루션, LG화학, 포스코케미칼, 에코프로, 롯데케미칼, 금호석유, SK케미칼, SKC,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OCI, 후성, 나노신소재, 코스모신소재, 대한유화, 파미셀, 나노씨엠에스, 코오롱, 롯데정밀화학, 이수화학, 에코프로에이치엔, 나노, 남해화학, 코오롱플라스틱, 코스모화학, 한솔케미칼, PI첨단소재, 코오롱인더스트리, 레몬, 한국석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한화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017 미디어지수 1,159,030 소통지수 1,642,549 커뮤니티지수 985,914 시장지수 442,4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50,99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493,913과 비교하면 1.27% 상승했다.
2위,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382,485 미디어지수 231,014 소통지수 351,544 커뮤니티지수 392,245 시장지수 2,910,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67,96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998,641과 비교하면 39.02% 하락했다.
3위, 포스코케미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889 미디어지수 955,370 소통지수 277,380 커뮤니티지수 508,000 시장지수 701,0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6,64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989,630과 비교하면 7.79% 하락했다.
4위,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305,730 미디어지수 1,077,242 소통지수 317,426 커뮤니티지수 884,998 시장지수 97,6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3,02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439,953과 비교하면 22.00% 하락했다.
5위, 롯데케미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642 미디어지수 565,151 소통지수 257,566 커뮤니티지수 631,479 시장지수 459,4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5,29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56,594와 비교하면 5.0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화솔루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2021년 1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87,982개와 비교하면 9.1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4.47% 하락, 브랜드 이슈 15.85% 하락, 브랜드 소통 7.07% 하락, 브랜드확산 6.02% 하락, 브랜드 시장 2.1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를 빠르게 'CBC뉴스 텔레그램'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