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게임 상장기업 순위,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2022-04-15     박은철 기자
자료제공

[CBC뉴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3월 14일부터 2022년 4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274,05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399,702개와 비교하면 4.13% 증가했다.

2022년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넷마블, 펄어비스, 컴투스, 골프존, 넥슨지티, 넷게임즈, 데브시스터즈, 위메이드, 조이시티, 미스터블루, 룽투코리아, 위메이드맥스, 썸에이지, 네오위즈, 웹젠, 드래곤플라이, 엠게임, 넵튠, 더블유게임즈, SNK, 미투온, 플레이위드, 선데이토즈, 한빛소프트, 액션스퀘어, 베스파, 미투젠, 액토즈소프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엔씨소프트 ( 대표 김택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7,836 소통지수 1,275,901 커뮤니티지수 1,237,415 사회공헌지수 124,357 시장지수 3,643,4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88,9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802,012와 비교하면 20.46% 상승했다.  

2위, ​크래프톤 ( 대표 김창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7,736 소통지수 581,378 커뮤니티지수 801,867 사회공헌지수 31,905 시장지수 4,747,6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00,54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780,652와 비교하면 1.18% 하락했다.  

3위, 넷마블 ( 대표 권영식, 도기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9,201 소통지수 538,797 커뮤니티지수 1,148,544 사회공헌지수 120,857 시장지수 3,192,4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49,82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074,729와 비교하면 7.39% 상승했다.  

4위, 펄어비스 ( 대표 허진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565,616 소통지수 770,316 커뮤니티지수 714,042 사회공헌지수 60,325 시장지수 2,413,9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4,27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494,785와 비교하면 0.66% 상승했다. 

5위, ​컴투스 ( 대표 송재준, 이주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8,866 소통지수 568,201 커뮤니티지수 678,113 사회공헌지수 61,181 시장지수 475,0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1,4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66,153과 비교하면 7.9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엔씨소프트 ( 대표 김택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399,702개와 비교하면 4.1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28% 상승, 브랜드소통 16.54% 상승, 브랜드확산 0.53% 상승, 브랜드공헌 4.56% 하락, 브랜드시장 1.1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를 빠르게 'CBC뉴스 텔레그램'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