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화장품 상장기업 순위,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2022-04-19     박은철 기자
자료제공

[CBC뉴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3월 18일부터 2022년 4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37,998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87,721개와 비교하면 19.90% 증가했다.

2022년 4월 화장품 상장기업 30위 브랜드평판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스킨앤스킨, 아모레G, 토니모리, 클리오, 코스맥스, 바른손, 애경산업, 잇츠한불, 코리아나, 코스나인, 현대바이오랜드, 한국화장품,  라파스, 제이준코스메틱, 코디, 제닉, 에이블씨엔씨, 리더스코스메틱, 메디앙스, 올리패스, 컬러레이, 브이티지엠피, 한국화장품제조, 글로본, 아이패밀리에스씨, 네오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이동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935,890 미디어지수 859,362 소통지수 754,092 커뮤니티지수 1,971,732 시장지수 1,101,096 사회공헌지수 77,0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99,18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865,906과 비교하면 47.42% 상승했다. 

​2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6,989 미디어지수 517,194 소통지수 404,016  커뮤니티지수 1,341,809 시장지수 1,596,546 사회공헌지수 49,9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16,48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012,027과 비교하면 10.08% 상승했다. 

​3위, 현대바이오 ( 대표 오상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871,516 미디어지수 776,387 소통지수 704,237  커뮤니티지수 745,191 시장지수 134,277 사회공헌지수 99,7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1,36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59,619와 비교하면 35.44% 상승했다.

​4위, 한국콜마 ( 대표 최현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6,222 미디어지수 298,349 소통지수 271,479  커뮤니티지수 570,780 시장지수 124,416 사회공헌지수 26,8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8,11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23,600과 비교하면 2.64% 하락했다. 

​5위, 스킨앤스킨 ( 대표 권영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670 미디어지수 217,149 소통지수 182,581  커뮤니티지수 545,497 시장지수 15,444 사회공헌지수 18,9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8,28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97,319와 비교하면 326.5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87,721개와 비교하면 19.9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61% 상승, 브랜드이슈 24.54% 상승, 브랜드소통 28.72% 상승, 브랜드확산 26.46% 상승, 브랜드시장 7.05% 상승, 브랜드공헌 20.0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를 빠르게 'CBC뉴스 텔레그램'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