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학!스타] 아이온큐(IONQ), CES 2025서 양자 컴퓨팅 조명한다…주가 After Market에서 폭락하기도
[CBC뉴스] 양자컴퓨팅 기업 아이온큐(IONQ)는 이번 주 CES 2025에서 발표를 진행하며 양자 기술을 다룬 첫 번째 전용 프로그램인 “Quantum Means Business: A Quantum World Congress Program”의 출범이라는 중요한 이정표를 기념할 예정이라고 7일(미국 현지시간) 밝혔다.
CES는 지난 50년간 기술 혁신을 선보이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행사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아이온큐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인 마가렛 아라카와는 CES에서 “Quantum is Here: Computing Applications & New Industries”라는 패널 토론에 참여해 발표를 진행한다.
이 세션은 1월 9일 오전 9시(태평양 표준시) 웨스트 홀 2층 W218호에서 열리며, 양자 컴퓨팅이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실제 혁신을 이끌고 있는지 조명할 예정이다.
CES에서 열리는 “Quantum Means Business: A Quantum World Congress Program”은 2025년 1월 9일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양자 기술의 급격한 발전, 광학 및 센서와 같은 연관 기술, 그리고 AI와 머신러닝이 산업 전반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어떻게 촉진하는지에 대해 주요 인사들이 논의한다.
Connected DMV의 이사회 의장 스튜 솔로몬은 “CES가 양자 기술에 대한 초점을 확장해 준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는 양자 산업의 성장과 전 세계적인 인식 확대에 중요한 이정표가 된다”며, “이번 양자 트랙의 도입은 양자 혁신의 변혁적 잠재력을 강조한다. 특히, 양자 컴퓨팅 분야의 선구자이자 Quantum World Congress의 핵심 파트너인 아이온큐가 이 역사적인 프로그램에 통찰력과 전문성을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아이온큐의 CMO 마가렛 아라카와는 “CES가 처음으로 양자 기술 전용 트랙을 도입하는 역사적 순간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양자 기술의 발전은 단순히 미래를 위한 것이 아니다. 양자는 이미 여기 있으며, 현재 우리가 직면한 가장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다. 아이온큐의 양자 솔루션이 다양한 산업에서 어떤 혁신을 이루고 있는지 공유하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온큐는 지난 7일(미국 현지시간) 장에서 2.90% 하락해 49.59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후 After Market 장에서는 10% 이상 폭락하기도 했다.
['서학!스타'는 CBC뉴스에서 제공하는 미국주식을 포함한 해외주식 콘텐츠로, 독자 여러분들께 앞으로도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