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골프웨어 2025년 1월 빅데이터 1위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2위 캘러웨이 골프웨어, 3위 PXG 골프웨어
[박준영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2위 캘러웨이 골프웨어 3위 PXG 골프웨어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골프웨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2월 14일부터 2025년 1월 14일까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0,747,834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4,725,892개와 비교하면 27.01%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골프웨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5년 1월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15위 순위는 타이틀리스트, 캘러웨이, PXG, 핑, 볼빅, 어뉴, 왁, 지포어, 팬텀, 벤제프, 클리브랜드, 제이린드버그, 나이키, 디즈니골프, 테일러메이드 순으로 분석됐다.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97,594 소통지수 419,703 커뮤니티지수 391,4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8,7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39,703과 비교해보면 8.22% 상승했다.
2위, 캘러웨이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40,851 소통지수 400,721 커뮤니티지수 360,6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2,19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97,448과 비교해보면 34.27% 상승했다.
3위, PXG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078 소통지수 305,262 커뮤니티지수 254,9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8,2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35,345와 비교해보면 15.21% 하락했다.
4위, 핑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88,644 소통지수 321,327 커뮤니티지수 296,5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6,55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42,108과 비교해보면 10.04% 상승했다.
5위, 볼빅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57,191 소통지수 303,223 커뮤니티지수 291,6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2,0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37,590과 비교해보면 2.27%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골프웨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4,725,892개와 비교하면 27.0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06% 하락, 브랜드소통 28.65% 하락, 브랜드확산 25.8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