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혁신적인 '인테리어핏 키트'로 시스템에어컨 설치 간편화
시스템에어컨 설치를 위한 천장 단내림 공사 대체 패널 맞춤형 AI 기능과 무풍 기능 탑재한 삼성 가정용 에어컨 전 모델에 사용 가능
2025-02-03 박준영 기자
[박준영 기자] 삼성전자가 천장 단내림 공사 없이도 시스템에어컨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삼성 인테리어핏 키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천장 내외벽 사이가 좁은 구축 아파트나 주택에서 전통적으로 필요했던 천장 단내림 공사를 대체하는 패널로, 공간의 미관을 해치지 않고 설치 시간을 단축시킨다.
천장 단내림 공사는 천장 내벽 절단과 목공, 도배 등의 추가 작업이 필요해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공사였다. 그러나 '삼성 인테리어핏 키트'는 천장과 시스템에어컨의 단차를 들뜸 없이 연결하여 공간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며,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의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됐다.
설치 방법 또한 간단하여, 천장 외벽에 '삼성 인테리어핏 키트'를 설치하고 그 위에 시스템에어컨을 거치하는 방식으로 단 하루 만에 시공이 가능하다. 이 키트는 맞춤형 AI 기능과 직바람 없이 쾌적한 무풍 기능을 탑재한 삼성전자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 전 모델에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사이즈에 따라 18~19만원으로, 전국 삼성스토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인테리어핏 키트'를 통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보다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AI 가전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