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눈·비 소식...강추위·강풍 유의보

2025-02-05     한동준 기자
서울시에

[CBC뉴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2월 5일)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충남 서해안과 전남권, 전북 서해안에서는 눈이, 제주도에서는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밤에는 경기 남서부와 충남 내륙, 충북 중·남부, 전북 내륙에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2월 6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점차 흐려지겠으며, 오전까지 충남 서해안과 전라권,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올 것으로 보인다. 오후에는 수도권과 강원 내륙, 산지, 충청권, 전북 서해안, 경북권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강원 동해안에서는 0.1cm 미만의 눈 날림이 예상된다.

7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며, 전라권과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오전까지 수도권과 강원 내륙, 산지, 오후까지 충청권과 경상권에 비 또는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2월 8일에는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점차 맑아지겠으나,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며 전라권에는 눈이,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2월 9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전라 서해안에 눈이, 오후까지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간 동안 예상 적설량은 전라 서해안 지역에서 최대 10cm 이상, 제주도 산지에서 5~10cm에 달할 것으로 보이며, 예상 강수량은 5~10mm 내외가 될 전망이다. 도로 살얼음과 빙판길로 인한 사고에 주의가 필요하며, 강추위와 강풍으로 인한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