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엑스알피) 시세 주말 앞두고 껑충, 향후 흐름은?…ETF로 위상 높아지나
2025-02-15 한동준 기자
[CBC뉴스] 리플(엑스알피, XRP)의 주말을 앞둔 시세 흐름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XRP는 14일 오후 11시23분 현재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4114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XRP는 4000원선을 돌파한 데 이어 4100원선까지 뚫어내며 강한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최근 가상자산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과는 무관한 움직임이다.
최근 리플의 가격 상승을 견인하는 핵심 요인 중 하나는 XRP 현물 ETF 승인 가능성이다. 업계에서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결정이 XRP의 향후 방향성을 결정짓는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이라 보고 있다.
금일 ETF 신청이 공식 접수됐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ETF가 현실화된다면 리플의 유동성이 더욱 증가하고 기관투자자들의 유입이 본격화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나온다.
다만 전문가들은 단기적인 가격 급등보다는 장기적인 흐름을 고려한 신중한 투자 접근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한편, 리플의 강세가 지속될 경우 심리적 저항선으로 작용하는 4200원대 돌파 여부도 시장의 주요 관심사로 떠오를 전망이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