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너마저'...맥도날드, 20개 메뉴 가격 인상 발표

2025-03-14     하영수 기자

[CBC뉴스]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20일부터 20개 메뉴의 가격을 100원에서 300원까지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환율과 원자재 비용 상승에 따른 것으로, 전체 평균 인상률은 2.3%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5월 16개 메뉴 가격을 올린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또다시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

맥도날드는 "고객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자 대상 메뉴 수와 인상 폭을 축소하기 위해 고심했다"고 설명했다. 버거 단품 중 불고기 버거와 치즈버거는 각각 200원 인상되며, 빅맥 세트 등 7종의 버거 세트는 200원에서 300원 오르게 된다. 대표 메뉴인 빅맥 세트는 7,200원에서 7,400원이 되지만, 빅맥 맥런치 가격은 6,300원으로 유지된다. 음료·커피 메뉴에서는 드립커피만 200원 인상된다.

한국맥도날드는 고객 편의를 위해 메뉴를 직접 가져다주는 '테이블 서비스'의 운영 시간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맥도날드의 가격 인상은 혼란한 정치 상황 속에서 식품업계 전반에 걸친 가격 인상 행렬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기업들이 정부의 눈치를 보느라 인상을 미뤄왔지만, 국정 공백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가격을 올리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농심은 오는 17일부터 신라면 가격을 2023년 6월 수준인 1,000원으로 올리는 등 라면과 스낵 17개 브랜드의 가격을 인상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과 동원F&B, 롯데아사히주류, SPC그룹 등 여러 식품업체들도 잇따라 가격 인상을 단행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월 가공식품 물가는 전년 동월 대비 2.9% 상승해 13개월 만에 최대폭의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외식 물가는 3.0% 상승했다. 이러한 가격 인상 행렬은 소비자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향후 식품업계의 가격 정책 변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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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BC뉴스ㅣCBCNEWS 하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