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레깅스 2025년 3월 빅데이터 1위 룰루레몬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젝시믹스 레깅스
[박종규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룰루레몬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젝시믹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19일부터 2025년 3월 19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2,241,86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2,730,528개와 비교하면 17.90%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깅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레깅스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3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15위까지의 순위는 룰루레몬, 안다르, 젝시믹스, 나이키, 아디다스, 언더아머, 유니클로, 뉴발란스, 데상트, 탑텐, 디스커버리, 아식스, 스파오, 세컨스킨, 노스페이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
레깅스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룰루레몬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053 소통지수 91,704 커뮤니티지수 72,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45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1,818과 비교해보면 9.13% 상승했다.
2위, 안다르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855 소통지수 97,345 커뮤니티지수 46,9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15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99,389와 비교해보면 26.85% 하락했다.
3위, 젝시믹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086 소통지수 93,682 커뮤니티지수 42,9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75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98,690과 비교해보면 41.50% 하락했다.
4위, 나이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5,369 소통지수 119,122 커뮤니티지수 76,6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14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2,126과 비교해보면 10.61% 하락했다.
5위, 아디다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414 소통지수 89,461 커뮤니티지수 41,3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20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6,991과 비교해보면 15.63%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룰루레몬 레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깅스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2,730,528개와 비교하면 17.9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4% 상승, 브랜드소통 15.78% 하락, 브랜드확산 30.3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