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본 기사와 무관. [단박에 - CBC뉴스 | CBCNEWS]](/news/photo/202305/440441_247894_3616.jpg)
[CBC뉴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진종욱)은 10일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2023년 산업표준심의회 표준회의 총회를 개최했다.
올해 11개 부처가 43개의 기술심의회에서 1971건의 KS를 제·개정한다는 계획을 공표했다고 한다.
표준회의는 KS의 제정·개정·폐지를 다루는 산업표준심의회의 최고 의결 조직으로 산업계·학계·연구계·소비자 단체의 전문가 5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올해 KS 개발의 중점 방향은 디지털 전환이다. 각 부처는 추진 중인 KS 개발 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표준회의 위원들과 의견을 나누었다고 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월 자율주행차 레벨 정의 국가표준 제정을 시작으로 올해 중 차량-사물 통신(V2X) 메시지, 자율주행차 핵심부품 KS 등을 지속적으로 제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건물ㆍ지하ㆍ지형ㆍ실내ㆍ교통 관련 공간정보의 디지털 트윈국토 KS 개발 현황을 소개하고, 건물 표준 실증사업을 통한 디지털 트윈국토 건물 표준 개정 방향 제시와 동적부문 표준 개발 추진에 관한 내용을 설명했다는 것이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내 스타'에 투표하세요 '네티즌 어워즈'
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