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그룹의 임직원 모두가 한 마음으로 '고객중심, 一流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을 힘차게 이어가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2일 갑진년 신년사를 통해 전한 말이다.
진 회장은 먼저 "지난 해를 돌아보며 2023년 신한금융그룹은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 업권 전반에 걸쳐 고른 결실을 맺었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 "성장의 가치를 나누기 위한 노력도 이어갔다. 퓨쳐스랩, 스퀘어브릿지를 통해 청년과 스타트업의 꿈을 응원하고 상생금융 실천에도 마음을 모았다. 미래 금융 선도를 위한 준비에도 힘을 기울였다. 더 쉽고 편하게 신한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앱 브랜드를 하나로 통일하고 유니버설 간편 앱 신한 슈퍼SOL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임직원 모두 함께 흘린 땀방울 위에 고객들의 사랑, 이웃들의 믿음이 더해져 일류(一流)를 향해 또 한 걸음 나아갈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올해 경영 슬로건은 '고객중심, 一流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이다. 특히 그간 강조해온 '고객중심'이 一流신한의 유일한 길임을 새기겠다는 마인드다.
진 회장은 또 관행의 틀, 안주의 틀에서 벗어나 근본적인 혁신과 도전에 나설 때라고 강조했다.
그는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고객중심, 일류 신한의 꿈에 가까이 다가가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떠한 환경에서도 혼자만의 생존은 불가능하고 자신을 둘러싼 모두의 가치를 높이고자 힘쓰는 기업만이 오랫동안 지속가능할 수 있다. 우리 사회와 이웃, 함께하는 모두와 서로의 부족함을 채우며 상생의 가치를 지켜 나가자"고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신한금융 임직원들에게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어우러진 금융 생태계에서 주위에 대한 관심과 공감의 자세는 필수"라며 "고객을 향한 정성과 동료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공감과 상생의 가치를 추구해가자"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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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