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C뉴스] 엔비디아(NVDA)가 무려 10거래일 연속 상승하는 기염을 토해 눈길을 끈다.
엔비디아는 지난 14일(미국 현지시간) 496.56달러에 거래를 마친 바 있다. 전일대비 2.13% 오른 것이다. 눈에 띄는 점은 엔비디아는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10거래일 연속 상승을 했다는 것이다.
지난달 27일부터 14일까지의 기준으로 봐도 31일을 제외하고는 모두 상승 곡선을 그려냈다.
엔비디아는 최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대규모 AI 와 고성능 컴퓨팅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엔비디아(NVIDIA) GH200 그레이스 호퍼 슈퍼칩(GH200 Grace Hopper Superchip)을 탑재한 슈퍼컴퓨터 수십 대가 온라인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GH200 기반 센터를 모두 합치면 약 200 엑사플롭(Exaflops)의 AI 성능을 발휘해 과학 혁신을 주도할 수 있다는 사측 설명이다.
한편 10일 연속 상승 흐름은 긍정적인 시그널로 볼 수 있다. 최장 상승 기록이 향후 어떤 영향을 끼칠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추가 금리 인상 계획이 없을 수 있다는 소식이 대반등을 이룬 요소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역도 존재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 잘 나갈때 오히려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는 법이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