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C뉴스] 엔켐이 1.31% 도약한 가격에 거래중이다.
2300원 올라 178400원이다. 엔켐은 전일 하락했지만 이날 상승으로 어느 정도 복구했다. 엔켐의 흐름에서 가장 중요한구간은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의 긴 조정날짜이다. 무려 6거래일 동안 가격이 계속 떨어지는 국면에 있었던 것이다.
엔켐은 이차전지의 핵심소재 중 하나인 전해액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이차전지 소재인 전해액을 주로 생산하여 이차전지 배터리 제조 업체로 공급하고 있다고 한다.
17일 증권신고서 공시에 따르면 "증권신고서 제출 전일 기준, 당사는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담보제공 계약 체결 및 정정 사항을 신고기한 내 미공시한 건이 10건 발생하면서,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이 예고된 바 있습니다. 동 건에 대한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여부는 2024년 10월 29일 결정되어 공시될 예정이며, 증권신고서 제출 전일 기준 확정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동 건에 대한 부과벌점이 8점 이상일 경우 1일간 매매거래정지조치가 이뤄지며, 15점 이상이 될 경우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에 해당되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절차를 거쳐 상장폐지가 될 수 있습니다"라고 밝히고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