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솔라나(SOL)가 소폭 내린 상황이다. 24일 오전 11시41분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약보합세라고 할 수 있는 국면이다. 일차트를 살펴보면 전일 상승했지만 이날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솔라나의 추이를 보면 가격은 변할 수 있으니 이를 인지해서 대응해야 한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같은 대장주들도 사실상 여력이 떨어진 상황이다.
쉽게 상승을 하지 못하고 겨우 상승을 해도 지켜내기가 매우 버거운 상황이다. 솔라나는 일단 30만원대에서 지구력을 발휘해야 한다. 솔라나에서 나타나는 밈코인은 과거의 단순한 유머 콘텐츠를 넘어 커뮤니티 중심의 경제적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봉크(BONK)와 같은 밈코인이 있다.
최근에는 여러 밈코인들이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활발하게 거래되며,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밈코인의 가치는 상당히 변동성이 크며, 특정 커뮤니티의 관심이 사라질 경우 급격한 가격 변동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밈코인은 양날의 칼이라고 할 수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