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리플(XRP)은 3천3백원을 넘지 못하고 있다. 3500을 향해 여러번 시도를 하지만 아직 도달하지 못했다. 3236원이다.
주말 어떤 시세가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지켜볼 필요가 있다. 저렴한 송금 및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코인으로 알려져 있다.
리플 네트워크는 금융 기관 간의 거래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전통적인 은행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리플은 2012년에 크리스 라센(Chris Larsen)과 제드 맥케일립(Jed McCaleb)이라는 두 창립자에 의해 설립되었다. 그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결제 솔루션을 개발하여 국제 송금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기를 원했다고 한다.
리플은 단순한 암호화폐 이상으로, 분산형 원장 기술을 활용하여 금융 거래의 안전성과 신속성을 보장한다는 것이다.
리플의 핵심 기술은 '리플 프로토콜(Ripple Protocol)'로, 이 프로토콜은 여러 금융 기관이 네트워크에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
리플은 거래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사용한다고 한다.
리플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적 분쟁 때문에 큰 도전에 직면해 있다. SEC는 리플이 증권으로 분류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이로 인해 리플의 가격과 거래소 상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이 해결되지 않으면 리플의 미래는 불확실할 수 있다.
리플 코인은 전 세계적으로 송금 및 결제 시스템을 변화시키는 잠재력을 지닌 디지털 자산이다. 내년 10달러설도 나온 상태이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