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규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은행 CEO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은행 정상혁 2위 아이엠뱅크 황병우 3위 국민은행 이재근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분석결과는 2025년 1월 3일부터 2025년 2월 3일까지의 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2,632,9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CEO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월 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3,385,281개와 비교하면 22.22%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CEO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 평가도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2월 은행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신한은행 정상혁, 아이엠뱅크 황병우, 국민은행 이재근, 기업은행 김성태, 산업은행 강석훈, 하나은행 이호성, 씨티은행 유명순, 농협은행 강태영, 수출입은행 윤희성, SC제일은행 이광희, 수협은행 신학기, 우리은행 정진완 순이었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은행 정상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797 미디어지수 134,662 소통지수 259,581 커뮤니티지수 218,6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3,69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6,727과 비교해보면 214.16% 상승했다.
2위, 아이엠뱅크 황병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790 미디어지수 98,061 소통지수 251,768 커뮤니티지수 152,2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0,83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74,405와 비교해보면 8.08% 상승했다.
3위, 국민은행 이재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577 미디어지수 143,453 소통지수 130,433 커뮤니티지수 123,1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9,58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6,775와 비교해보면 76.65% 상승했다.
4위, 기업은행 김성태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290 미디어지수 47,487 소통지수 49,756 커뮤니티지수 32,4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96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3,079와 비교해보면 13.55% 상승했다.
5위, 산업은행 강석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72,219 미디어지수 19,665 소통지수 14,694 커뮤니티지수 8,4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00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2,388과 비교해보면 67.36%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CEO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한은행 정상혁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3,385,281개와 비교하면 22.2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99% 하락, 브랜드이슈 14.36% 하락, 브랜드소통 25.99% 하락, 브랜드확산 16.1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