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우상호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 승부에 출연해 대통령의 거짓말과 비겁한 태도를 강하게 비판했다.](/news/photo/202502/484790_295285_919.jpg)
[CBC뉴스]10일 우상호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 승부에 출연해 대통령의 거짓말과 비겁한 태도를 강하게 비판했다. 우 의원은 "대통령이 거짓말을 한다는 것은 감춰야 할 진실이 있기 때문"이라며 "매우 비겁하고 구차한 모습"이라고 말했다.
우 의원은 곽종근 전 특수전사령관의 사례를 언급하며, "진정한 사령관은 부하들을 위해 책임을 지는 모습"이라고 강조했다. 곽 전 사령관은 자신이 받은 명령이 부하들에게 피해를 줄 것을 우려해 자수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반면, 대통령은 자신의 명령으로 인해 인생이 망가진 사람들 앞에서 최소한의 연민과 책임의식도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우 의원은 군 통수권자로서 대통령이 보여주는 태도가 대한민국 군인들의 충성심을 저하시킬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군인들은 명예에 살고 명예에 죽는다"며, "대통령의 명령이 존중받고 정당해야 군인들이 충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 의원은 탄핵 심판과 관련하여 국민의힘 내부의 이율배반적인 태도를 비판했다. 그는 "대다수의 정치 지도자들이 탄핵이 인용될 것이라고 판단하면서도, 자신을 지키기 위해 반대 입장을 취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탄핵이 부당하다고 생각한다면 조기 대선에 응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우 의원은 국론 분열과 정상적인 대선 진행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며, "평온한 가운데 대선이 치러질 수 있을지 걱정된다"고 말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