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9월 12일부터 2022년 10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31,1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69,338개와 비교하면 7.93% 줄어들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SK텔레콤 ( 대표 유영상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4,959 미디어지수 812,307 소통지수 456,244 커뮤니티지수 668,605 시장지수 3,387,825 사회공헌지수 864,771 ESG지수 934,661 CEO지수 402,7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82,16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542,678과 비교하면 14.26% 하락했다.
2위,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5,995 미디어지수 882,190 소통지수 929,692 커뮤니티지수 851,593 시장지수 2,793,620 사회공헌지수 206,224 ESG지수 242,326 CEO지수 474,2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05,86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986,723과 비교하면 13.14% 하락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황현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805 미디어지수 488,726 소통지수 989,060 커뮤니티지수 841,973 시장지수 1,445,553 사회공헌지수 512,803 ESG지수 421,601 CEO지수 394,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43,08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639,936과 비교하면 15.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K텔레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69,338개와 비교하면 7.9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75% 상승, 브랜드이슈 1.64% 상승, 브랜드소통 2.91% 하락, 브랜드확산 19.51% 하락, 브랜드시장 4.41% 하락, 브랜드공헌 2.24% 하락, CEO평가 12.6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