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동수 의원 페이스북 캡처.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news/photo/202301/437140_243869_1517.png)
[CBC뉴스] 유동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인천 작전시장이 2023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의 내역사업인 시장경영패키지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혀 화제다.
작전시장은 인천도시철도 평균 이용객 2위를 기록한 작전역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한 전통시장으로, 주거지역과도 인접해 있어 확실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전통시장이라고 한다. 유동수 의원은 의정활동 기간 동안 작전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중소벤처기업부 및 관계자들에게 꾸준히 강조해 왔고, 그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골목형시장 육성사업,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문화관광형 희망사업 프로젝트 등의 지원사업 대상 선정을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시장경영패키지지원 사업은 대상 시장이 공동마케팅·온라인마케팅·상인교육 등 시장 경영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는 분야를 선정하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이를 지원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작전시장은 2023년 3,000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한편 유 의원은 “경제위기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작전시장 상인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작전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이끌어내는 것은 물론, 계양구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