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2월 19일부터 2023년 1월 19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02,4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34,673개와 비교하면 27.50% 줄어들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금강공업, 삼목에스폼, 덕신하우징, 국영지앤엠, 제일테크노스, 대림통상, 뉴보텍, TKG애강, 프럼파스트, 대림B&Co, 윈하이텍, 와토스코리아 순이었다.
1위, 금강공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59,407 미디어지수 72,393 소통지수 127,988 커뮤니티지수 166,295 시장지수 353,8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89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688과 비교해보면 38.77% 하락했다.
2위, 삼목에스폼 브랜드는 참여지수 44,383 미디어지수 52,848 소통지수 93,203 커뮤니티지수 50,402 시장지수 488,2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9,0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20,914와 비교해보면 20.83% 하락했다.
3위, 덕신하우징 브랜드는 참여지수 81,916 미디어지수 99,829 소통지수 146,894 커뮤니티지수 100,451 시장지수 168,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76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58,240과 비교해보면 43.51% 하락했다.
4위, 국영지앤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50,493 미디어지수 64,835 소통지수 124,226 커뮤니티지수 63,824 시장지수 105,7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9,11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67,610과 비교해보면 38.72% 하락했다.
5위, 제일테크노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2,056 미디어지수 46,207 소통지수 96,762 커뮤니티지수 47,875 시장지수 122,1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09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64,876과 비교해보면 2.6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금강공업 ( 대표 전장열, 전재범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34,673개와 비교하면 27.5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64% 하락, 브랜드이슈 48.52% 하락, 브랜드소통 29.47% 하락, 브랜드확산 32.35% 하락, 브랜드시장 5.1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