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3 19:44 (금)
  • 서울
    B
    미세먼지 좋음
  • 경기
    B
    1℃
    미세먼지 좋음
  • 인천
    B
    미세먼지 좋음
  • 광주
    B
    미세먼지 좋음
  • 대전
    H
    3℃
    미세먼지 좋음
  • 대구
    H
    4℃
    미세먼지 좋음
  • 울산
    B
    미세먼지 좋음
  • 부산
    H
    4℃
    미세먼지 좋음
  • 강원
    Y
    -2℃
    미세먼지 좋음
  • 충북
    B
    3℃
    미세먼지 좋음
  • 충남
    H
    3℃
    미세먼지 좋음
  • 전북
    X
    4℃
    미세먼지 좋음
  • 전남
    W
    3℃
    미세먼지 좋음
  • 경북
    H
    4℃
    미세먼지 좋음
  • 경남
    H
    4℃
    미세먼지 좋음
  • 제주
    R
    6℃
    미세먼지 좋음
  • 세종
    Y
    4℃
    미세먼지 좋음
단박제보
단박제보
제목 작성자 날짜 결과
기타비밀  비밀 등록된 상표를 16년간 사용했는데도 상표권을 무효라고 합니다. 조문자단박접수 2024-02-16 23:55
기타비밀  비밀 억울하게 전과가 생기게될판 ㄱㅎㄱ게시완료 2024-02-12 17:48
전체 골프장클럽하우스현관비리 차영호추가자료요청 2024-02-02 15:48
자동차 제조사가 고객의 차를 부수고 또 부수고 이제는 사기행각까지? 이정환추가자료요청 2024-02-01 01:04
기타비밀  비밀 캐나다 밴쿠버에서 한인 업주에게 갑질과 횡포를 당했습니다. 손정환게시완료 2024-01-29 14:47
기타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앞 도로 대형화물차 버스 밤샘주차장화 남 정식게시완료 2024-01-28 14:15
기타 레오나르디카프리오에게 사기를당했어요 전수연게시완료 2024-01-28 02:30
기타비밀  비밀 닭을시키면 대마초늘주는집 우쿵쿵추가자료요청 2024-01-26 15:56
전체 갑질폭로 서아영추가자료요청 2024-01-20 02:20
기타 SSI Korea, “인공지능 시대, 개인의 디지털 신원을 보호하라”는 주제로 분산 신원의 기초 개념과 구현 교육 실시 SSI KOREA게시완료 2024-01-16 09:43
유통 쿠팡맨이 택배를 훔쳐갔습니다 남서영처리방법안내(메일) 2024-01-11 21:07
정부&공공기관 가정법원은 법령위반, 형사법원은 절차위반, 대법원은 헌법을 무시하고 하급법원 감싸기 이정환게시완료 2024-01-10 04:15
기타비밀  비밀 배우의 비밀연애를 제보합니다. 홍길동처리불가 2024-01-09 14:43
기타 경찰의 직무유기에 대하여 제보합니다. 박준영게시완료 2024-01-07 13:02
전체비밀  비밀 네이버 리뷰어뷰징 신고합니다. 이다행처리방법안내(메일) 2024-01-06 14:36
기타비밀  비밀 국가보훈부 김지우게시완료 2024-01-04 08:23
기타 입주민 갑질로 인한 택배 대란 안용호게시완료 2024-01-03 16:50
기타비밀  비밀 안녕하세요. 저는 무용학원에서 아동학대를 당한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입니다. 익명게시완료 2023-12-27 15:30
기타비밀  비밀 보이스피싱 당했는데 경찰이 사건 접수 조차 안함 이근비게시완료 2023-12-23 00:01
자동차 렌터카를 강제로 반환하고 위약금까지 일방적으로 청구하는 대기업 횡포를 고발합니다. 박지영처리방법안내(메일) 2023-12-22 19:24
icon 제보하기
[브랜드평판]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2023년 9월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상태바
[브랜드평판]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2023년 9월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 김현진 기자
  • 승인 2023.09.26 1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8월 26일부터 2023년 9월 2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17,3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97,942개와 비교하면 6.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G, LG생활건강, 엔케이맥스, 휴온스, 대원제약, HK이노엔, 시너지이노베이션, 대상홀딩스, 메디포스트, 헬릭스미스, 프롬바이오, 청담글로벌, 노바렉스, 아미코젠, 콜마비앤에이치, 아이진, 경남제약, 종근당바이오, 네오팜, 내츄럴엔도텍, 뉴트리, 종근당홀딩스, 코스맥스엔비티, 스피어파워, 비엘, 쎌바이오텍, 휴럼, 에스디생명공학, 에이치피오, 에이치엘사이언스, 서흥, 비엘팜텍, 에스앤디, 팜스빌 순이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G 브랜드는 참여지수 521,181 미디어지수 1,128,752 소통지수 984,680 커뮤니티지수 679,466 시장지수 2,566,508 사회공헌지수 757,4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38,07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612,638과 비교해보면 0.38% 상승했다.

2위,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674,392 미디어지수 1,048,860 소통지수 1,120,350 커뮤니티지수 1,709,595 시장지수 1,475,933 사회공헌지수 268,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97,76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112,318과 비교해보면 53.14% 상승했다.

3위, 엔케이맥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53,836 미디어지수 375,746 소통지수 745,809 커뮤니티지수 230,325 시장지수 120,053 사회공헌지수 20,0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5,85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27,811과 비교해보면 10.75% 상승했다.

4위, 휴온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455 미디어지수 380,988 소통지수 413,410 커뮤니티지수 300,664 시장지수 110,737 사회공헌지수 180,1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8,39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78,064와 비교해보면 0.02% 상승했다.

5위, 대원제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041 미디어지수 259,774 소통지수 420,084 커뮤니티지수 479,333 시장지수 79,526 사회공헌지수 75,2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7,97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07,040과 비교해보면 4.41%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9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KT&G ( 대표 백복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G 브랜드는 BIO 사업 및 Health & Beauty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제약 기술을 선도하고, 국민 건강과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여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3년 9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97,942개와 비교하면 6.5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78% 상승, 브랜드이슈 11.02% 상승, 브랜드소통 10.07% 상승, 브랜드확산 3.37% 상승, 브랜드시장 0.66% 하락, 브랜드공헌 4.8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내 스타'에 투표하세요 '네티즌 어워즈'

관련기사

"전투기도 스마트하게"... 무인 시스템 '눈길'
F-15K 슬램이글, 공포의 비행 … '최강은 다르네'
'가장 날카로운 창' 극초음속 미사일, 신세대 무기로 급부상 이유는?
최강 전투기 F-22가 더 강력해질 수 있던 이유
F-22와 F-35를 최강의 반열에 올려준 초강점은?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가을, 그리움 음반대상
69,754 득표
27,248 참여
26.1%
2
깜빡이를 키고 오세요 음반대상
55,839 득표
21,896 참여
20.9%
3
KINGDOM 음반대상
21,721 득표
9,774 참여
8.1%
4
La Libertà 음반대상
19,907 득표
7,637 참여
7.4%
5
에세이 ep.2 음반대상
18,846 득표
8,001 참여
7%
6
이야기(Our Story) 음반대상
12,576 득표
5,717 참여
4.7%
7
연가(戀歌) 음반대상
9,540 득표
3,861 참여
3.6%
8
인생은 알록달록 음반대상
8,962 득표
3,197 참여
3.4%
9
그래 우린 다시 음반대상
8,224 득표
2,512 참여
3.1%
10
소품집 Vol.1 음반대상
7,993 득표
2,841 참여
3%
11
나를 쏘다 OST (O'PENing) 음반대상
7,212 득표
3,478 참여
2.7%
12
연정 음반대상
6,619 득표
3,147 참여
2.5%
13
Impasto 음반대상
4,020 득표
1,442 참여
1.5%
14
pony 음반대상
3,729 득표
1,234 참여
1.4%
15
Road to 20 - Prelude 2 음반대상
3,379 득표
1,221 참여
1.3%
16
시간이 지나야만 볼 수 있는 별 음반대상
3,291 득표
1,282 참여
1.2%
17
BE FREE 음반대상
2,325 득표
946 참여
0.9%
18
FORM 음반대상
2,262 득표
953 참여
0.8%
19
Unfinished 음반대상
1,117 득표
514 참여
0.4%
20
비의 랩소디 음반대상
102 득표
31 참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