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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신용카드 2024년 2월 빅데이터 1위 신한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현대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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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신용카드 2024년 2월 빅데이터 1위 신한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현대카드
  • 김현진 기자
  • 승인 2024.02.06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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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현대카드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6일부터 2024년 2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3,975,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764,960개와 비교하면 3.19% 감소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2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2,825 미디어지수 1,210,325 소통지수 906,968 커뮤니티지수 672,811 사회공헌지수 289,124 CEO지수 190,9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23,0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672,096과 비교해보면 1.09% 상승했다.​

2위, KB국민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3,588 미디어지수 803,208 소통지수 729,669 커뮤니티지수 438,099 사회공헌지수 220,834 CEO지수 195,5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0,93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78,309와 비교해보면 8.89% 상승했다.​

3위,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9,417 미디어지수 803,214 소통지수 547,624 커뮤니티지수 474,713 사회공헌지수 193,704 CEO지수 123,8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2,50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896,573과 비교해보면 16.79% 하락했다.​

4위, 삼성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60,277 미디어지수 721,024 소통지수 562,926 커뮤니티지수 611,554 사회공헌지수 146,499 CEO지수 41,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3,7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49,422와 비교해보면 3.35% 하락했다.​

5위, 롯데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690,308 미디어지수 620,190 소통지수 497,464 커뮤니티지수 769,043 사회공헌지수 120,204 CEO지수 56,1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3,34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446,308과 비교해보면 12.55%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한카드 ( 대표 문동권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764,960개와 비교하면 3.1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11% 상승, 브랜드이슈 2.56% 상승, 브랜드소통 0.86% 하락, 브랜드확산 11.09% 하락, 브랜드공헌 9.51% 하락, CEO평가 18.8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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