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바이오더마 3위 아토팜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2월 27일부터 2024년 3월 27일까지의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2,839,67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1,644,756개와 비교하면 5.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3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몽디에스, 바이오더마, 아토팜, 일리윤, 쁘리마쥬, 무스텔라, 함소아, 아토앤오투, 호호에미, 그린핑거, 밀크바오밥, 궁중비책, 아토오겔, 아비노, 보타니컬테라피, 베비루미, 편강율, 앙방, 베리맘, 오이보스, 존슨즈베이비, 로하스베베, 베베가닉, 아토엔비, 핑거스푼, 비올란 아기화장품 순으로 분석됐다.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몽디에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2,229 소통지수 2,037,240 커뮤니티지수 1,813,9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43,43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904,227과 비교해보면 6.92% 상승했다.
2위, 바이오더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7,129 소통지수 667,136 커뮤니티지수 843,4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7,70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365,497과 비교해보면 8.55% 상승했다.
3위, 아토팜 브랜드는 참여지수 768,049 소통지수 698,670 커뮤니티지수 436,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3,66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14,107과 비교해보면 11.06% 상승했다.
4위, 일리윤 브랜드는 참여지수 698,348 소통지수 443,126 커뮤니티지수 588,3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9,79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44,197과 비교해보면 0.83% 하락했다.
5위, 쁘리마쥬 브랜드는 참여지수 488,352 소통지수 332,341 커뮤니티지수 486,6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7,38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77,123과 비교해보면 2.37%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몽디에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기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아기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1,644,756개와 비교하면 5.5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25% 상승, 브랜드소통 8.43% 상승, 브랜드확산 0.6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