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LTR)와 마이크로소프트(MSFT)가 미국 국방 및 정보 커뮤니티에 가장 정교하고 안전한 클라우드, AI, 분석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십의 중요한 진전을 8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최초의 통합 기술 제품군으로, 중요한 국가 안보 임무가 마이크로소프트의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팔란티어의 AI 플랫폼(AIP) 내에서 Azure OpenAI (AOAI) 서비스를 통해 운영할 수 있게 한다는 설명이다. 이 모든 것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정부 및 기밀 클라우드 환경에서 이루어진다.
팔란티어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미국 국방 보안 및 인증된 환경에서 오랜 기간 협력해 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팔란티어는 Foundry, Gotham, Apollo, AIP 등 자사의 제품군을 Microsoft Azure Government와 Azure Government Secret(국방부 임팩트 레벨 6) 및 Top Secret 클라우드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팔란티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Secret 및 Top Secret 환경에서 Azure OpenAI Service를 초기 채택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 클라우드 컴퓨팅과 강력한 언어 모델(GPT-4 등)이 팔란티어의 Foundry 데이터 통합 및 온톨로지 기능, 그리고 AIP의 사용 사례 구축 기능과 결합된 이 통합 솔루션은 방위 및 정보 분야의 운영자들이 물류, 계약, 우선순위 지정 및 행동 계획 수립 등 다양한 업무에서 AI 기반의 운영 워크로드를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의 제공은 관련 정부 기관의 승인 및 인증 완료를 전제로 한다.
팔란티어의 CTO인 샴 생커(Shyam Sankar)는 "팔란티어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역량을 우리의 국가 안보 장치에 도입하는 것은 방위 및 정보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방식에 있어 큰 변화다. 팔란티어 AIP는 AI 가치를 단순한 채팅을 넘어 기업 전반에서 운영화하는 접근 방식을 개척해 왔다. 이 소프트웨어의 이점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며, 기밀 환경에서 Microsoft Azure OpenAI Service를 배포하는 최초의 산업 파트너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메리카(Microsoft Americas)의 사장인 데브 컵(Deb Cupp)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팔란티어 간의 확장된 파트너십은 미국 정부를 위한 고급 AI 기능의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배포를 가속화할 것"이라며 "정부에 실질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인 팔란티어는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의 정부 및 기밀 클라우드와 강력한 Azure OpenAI 모델의 힘을 활용하여 국가 안보 임무를 위한 AI 혁신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팔란티어 연방 클라우드 서비스(Palantir Federal Cloud Service)는 Gotham, Foundry, AIP, Apollo, FedStart Mission Manager 플랫폼을 포함하여 IL5 환경에서 Microsoft Azure에 배포할 수 있도록 승인받았다.
팔란티어와 마이크로소프트는 각각의 기술에 책임 있는 개인정보 보호 기준과 윤리적인 AI 관행을 도입하여, 복잡한 공공 및 민간 부문 기관들이 최신 기술을 구현하여 임무를 발전시키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데 있어 직면한 도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 엔지니어링 및 운영 접근 방식에서 공통된 가치를 반영하고 있다.
이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팔란티어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방위 및 정보 커뮤니티에 기술을 시험할 수 있는 부트캠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학!스타'는 CBC뉴스에서 제공하는 미국주식을 포함한 해외주식 콘텐츠로, 독자 여러분들께 앞으로도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