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3-12 03:10 (수)
  •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브랜드평판] 드라마 배우 2024년 10월 빅데이터 1위 정해인, 2위 장나라, 3위 전종서
상태바
[브랜드평판] 드라마 배우 2024년 10월 빅데이터 1위 정해인, 2위 장나라, 3위 전종서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4.10.10 1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박준영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정해인 2위 장나라 3위 전종서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9월 9일부터 2024년 10월 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0,762,971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9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68,818,602개와 비교하면 17.36% 증가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해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0,345 미디어지수 1,335,612 소통지수 1,287,052 커뮤니티지수 1,338,9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1,970으로 분석됐다.

2위, 장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561,647 미디어지수 952,881 소통지수 1,029,633 커뮤니티지수 1,227,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2,034로 분석됐다.

3위, 전종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5,739 미디어지수 1,152,925 소통지수 666,237 커뮤니티지수 562,2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7,138로 분석됐다.

4위, 정소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4,272 미디어지수 662,734 소통지수 876,603 커뮤니티지수 820,1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03,742로 분석됐다.

5위, 박신혜 브랜드는 참여지수 697,168 미디어지수 706,103 소통지수 535,779 커뮤니티지수 928,7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7,844로 분석됐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엄마친구아들'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정해인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정해인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다정하다, 케미좋다, 소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엄친아, 정소민, 최승효'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54%로 분석됐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68,818,602개와 비교하면 17.3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60% 상승, 브랜드이슈 37.41% 상승, 브랜드소통 13.08% 상승, 브랜드확산 14.8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Hwang Yeong Woong 황영웅
40,579 득표
15,037 참여
25%
2
PARK JI HYEON 박지현
26,239 득표
10,510 참여
16.2%
3
Jeong Seo Joo 정서주
26,019 득표
5,923 참여
16%
4
Son Tae Jin 손태진
10,812 득표
3,989 참여
6.7%
5
ENOCH 에녹
8,656 득표
3,282 참여
5.3%
6
Forténa 포르테나
8,035 득표
3,036 참여
5%
7
Bin Ye Seo 빈예서
7,088 득표
2,622 참여
4.4%
8
Libelante 리베란테
5,179 득표
1,903 참여
3.2%
9
MaiJin 마이진
4,963 득표
1,731 참여
3.1%
10
Jang Minho 장민호
4,725 득표
1,729 참여
2.9%
11
Kim Hye Yoon 김혜윤
4,660 득표
1,849 참여
2.9%
12
Byeon Woo Seok 변우석
3,510 득표
1,578 참여
2.2%
13
Bak Chang Geun 박창근
2,881 득표
777 참여
1.8%
14
Jeong Dong Won 정동원
2,516 득표
725 참여
1.6%
15
Lee Se Young 이세영
1,403 득표
476 참여
0.9%
16
Jung So Min 정소민
1,384 득표
661 참여
0.9%
17
Cho Yong Pil 조용필
1,162 득표
386 참여
0.7%
18
Ro Woon 로운
1,127 득표
416 참여
0.7%
19
Hur Woong 허웅
703 득표
200 참여
0.4%
20
Um Tae Gu 엄태구
618 득표
206 참여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