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3-12 15:20 (수)
  •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H
    13℃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브랜드평판] 상조 2025년 1월 빅데이터 1위 교원라이프, 2위 대명아임레디, 3위 프리드라이프
상태바
[브랜드평판] 상조 2025년 1월 빅데이터 1위 교원라이프, 2위 대명아임레디, 3위 프리드라이프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5.01.06 1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박준영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상조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교원라이프 2위 대명아임레디 3위 프리드라이프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개 상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2월 6일부터 2025년 1월 6일까지의 상조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3,719,0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2월 상조 브랜드 빅데이터 3,300,306개와 비교해보면 12.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상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상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교원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865 미디어지수 216,208 소통지수 123,781 커뮤니티지수 687,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5,99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53,183과 비교해보면 37.84% 상승했다.​

2위, 대명아임레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676 미디어지수 117,070 소통지수 216,660 커뮤니티지수 209,0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9,41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42,906과 비교해보면 21.46% 상승했다.​

3위, 프리드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505 미디어지수 172,495 소통지수 147,219 커뮤니티지수 154,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6,82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47,451과 비교해보면 1.64% 하락했다.​

4위, 보람상조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780 미디어지수 57,153 소통지수 29,522 커뮤니티지수 84,1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62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9,844와 비교해보면 2.42% 상승했다.​

5위, 보람상조피플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183 미디어지수 10,979 소통지수 30,783 커뮤니티지수 54,5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44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01,834와 비교해보면 7.24%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상조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교원라이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상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상조 브랜드 빅데이터 3,300,306개와 비교하면 12.6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47% 하락, 브랜드이슈 2.78% 하락, 브랜드소통 17.00% 상승, 브랜드확산 32.9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Cho Yong Pil 조용필
2,123 득표
773 참여
24.9%
2
Kim Wan Sun 김완선
1,693 득표
470 참여
19.9%
3
Jeon Yeong Rok 전영록
1,532 득표
452 참여
18%
4
Kim Kyung Ho 김경호
860 득표
343 참여
10.1%
5
Lee Sun Hee 이선희
653 득표
208 참여
7.7%
6
Kim Jong Seo 김종서
340 득표
128 참여
4%
7
Nam Jin 남진
320 득표
118 참여
3.8%
8
Na Hoon A 나훈아
307 득표
90 참여
3.6%
9
Park Nam Jeong 박남정
221 득표
96 참여
2.6%
10
Seo Tai Ji 서태지
155 득표
40 참여
1.8%
11
Lee Moon Sae 이문세
76 득표
28 참여
0.9%
12
Shin Seung Hun 신승훈
66 득표
39 참여
0.8%
13
LEE SEUNG HWAN 이승환
45 득표
13 참여
0.5%
14
Ha Chun Hwa 하춘화
41 득표
13 참여
0.5%
15
Lee Mi Ja 이미자
35 득표
24 참여
0.4%
16
Kim Yon Ja 김연자
19 득표
13 참여
0.2%
17
Kim Bum Ryong 김범룡
12 득표
11 참여
0.1%
18
Yoon Do Hyun 윤도현
7 득표
6 참여
0.1%
19
Lim Chang Jung 임창정
3 득표
3 참여
0%
20
Shin Hyo Bum 신효범
2 득표
2 참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