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3-12 15:05 (수)
  •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H
    13℃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2025년 1월 빅데이터 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이디야
상태바
[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2025년 1월 빅데이터 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이디야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5.01.08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박준영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4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4년 12월 8일부터 2025년 1월 8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401,9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129,983개와 비교해보면 1.9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9,461 미디어지수 779,296 소통지수 1,081,413 커뮤니티지수 933,574 사회공헌지수 80,1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3,8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060,747과 비교해보면 6.23% 상승했다.​

2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844,900 미디어지수 284,744 소통지수 336,236 커뮤니티지수 441,610 사회공헌지수 42,9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0,4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058,732와 비교해보면 5.26% 하락했다.​

3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311 미디어지수 249,970 소통지수 386,973 커뮤니티지수 339,658 사회공헌지수 11,8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6,72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91,138과 비교해보면 1.31% 상승했다.​

4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35,631 미디어지수 215,337 소통지수 167,539 커뮤니티지수 171,484 사회공헌지수 38,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8,52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75,835와 비교해보면 28.85% 상승했다.​

5위, 컴포즈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353,970 미디어지수 108,134 소통지수 241,213 커뮤니티지수 228,238 사회공헌지수 13,3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4,91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87,984와 비교해보면 4.36%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스타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129,983개와 비교하면 1.9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7% 상승, 브랜드이슈 12.43% 하락, 브랜드소통 16.35% 상승, 브랜드확산 2.71% 상승, 브랜드공헌 30.2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Cho Yong Pil 조용필
2,117 득표
771 참여
24.9%
2
Kim Wan Sun 김완선
1,693 득표
470 참여
19.9%
3
Jeon Yeong Rok 전영록
1,531 득표
452 참여
18%
4
Kim Kyung Ho 김경호
859 득표
342 참여
10.1%
5
Lee Sun Hee 이선희
653 득표
208 참여
7.7%
6
Kim Jong Seo 김종서
339 득표
127 참여
4%
7
Nam Jin 남진
318 득표
117 참여
3.7%
8
Na Hoon A 나훈아
307 득표
90 참여
3.6%
9
Park Nam Jeong 박남정
221 득표
96 참여
2.6%
10
Seo Tai Ji 서태지
154 득표
39 참여
1.8%
11
Lee Moon Sae 이문세
76 득표
28 참여
0.9%
12
Shin Seung Hun 신승훈
66 득표
39 참여
0.8%
13
LEE SEUNG HWAN 이승환
45 득표
13 참여
0.5%
14
Ha Chun Hwa 하춘화
41 득표
13 참여
0.5%
15
Lee Mi Ja 이미자
35 득표
24 참여
0.4%
16
Kim Yon Ja 김연자
19 득표
13 참여
0.2%
17
Kim Bum Ryong 김범룡
12 득표
11 참여
0.1%
18
Yoon Do Hyun 윤도현
7 득표
6 참여
0.1%
19
Lim Chang Jung 임창정
3 득표
3 참여
0%
20
Shin Hyo Bum 신효범
2 득표
2 참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