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규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정성 성인기저귀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3위 휴플러스 시니어안마기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시니어 제품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2월 16일부터 2025년 1월 16일까지의 시니어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5,658,765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6,646,185개와 비교하면 14.86%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1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5위 순위는 정성 성인기저귀,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 뷰티풀라이프 성인기저귀, 디펜드 성인기저귀, 대한 보청기, 세기 보청기, 네비게이터 성인용보행기, 포낙 보청기, 스타키 보청기, 코지워커 성인용보행기, 참사랑 성인기저귀, 시그니아 보청기, 오티콘 보청기, 아이온 지팡이 순으로 분석됐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성 성인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496 소통지수 404,331 커뮤니티지수 489,3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6,14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67,541과 비교해보면 1.59% 상승했다.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080 소통지수 228,557 커뮤니티지수 333,7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1,41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18,156과 비교해보면 19.25% 하락했다.
3위, 휴플러스 시니어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46,777 소통지수 144,261 커뮤니티지수 401,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2,6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17,252와 비교해보면 17.38% 하락했다.
4위, 뷰티풀라이프 성인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973 소통지수 133,214 커뮤니티지수 187,9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8,14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67,794와 비교해보면 63.61% 상승했다.
5위, 디펜드 성인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57,933 소통지수 264,327 커뮤니티지수 102,9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5,19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91,201과 비교해보면 28.08%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정성 성인기저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6,646,185개와 비교하면 14.8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04% 상승, 브랜드이슈 23.36% 하락, 브랜드소통 18.2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1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성 성인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심하다, 안전하다, 부드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매직 팬티, 성인용 기저귀, 안심샘가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1.52%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