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news/photo/202204/426730_231309_1733.jpg)
[CBC뉴스]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15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1일 오후 4시 43분경 15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5억뷰를 달성한 것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가 최초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월 14억뷰를 넘긴 지 약 5개월 만에 1억뷰를 더해 뜨거운 인기가 '현재진행형'임을 입증했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이다.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했고, 발매된 지 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하는 풍성한 볼거리를 담았다.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경쾌한 퍼포먼스와 함께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이 압권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첫 15억뷰를 넘긴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포함해 총 3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를 빠르게 'CBC뉴스 텔레그램'
CBC뉴스ㅣCBCNEWS 박현택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