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3 19:44 (금)
  • 서울
    B
    -2℃
    미세먼지 좋음
  • 경기
    B
    1℃
    미세먼지 좋음
  • 인천
    Y
    1℃
    미세먼지 좋음
  • 광주
    Y
    2℃
    미세먼지 좋음
  • 대전
    Y
    2℃
    미세먼지 좋음
  • 대구
    H
    3℃
    미세먼지 좋음
  • 울산
    H
    3℃
    미세먼지 좋음
  • 부산
    H
    3℃
    미세먼지 좋음
  • 강원
    B
    -4℃
    미세먼지 좋음
  • 충북
    H
    1℃
    미세먼지 좋음
  • 충남
    B
    1℃
    미세먼지 좋음
  • 전북
    H
    3℃
    미세먼지 좋음
  • 전남
    W
    2℃
    미세먼지 좋음
  • 경북
    H
    3℃
    미세먼지 좋음
  • 경남
    H
    3℃
    미세먼지 좋음
  • 제주
    R
    6℃
    미세먼지 좋음
  • 세종
    Y
    2℃
    미세먼지 좋음
단박제보
단박제보
제목 작성자 날짜 결과
기타비밀  비밀 등록된 상표를 16년간 사용했는데도 상표권을 무효라고 합니다. 조문자단박접수 2024-02-16 23:55
기타비밀  비밀 억울하게 전과가 생기게될판 ㄱㅎㄱ게시완료 2024-02-12 17:48
전체 골프장클럽하우스현관비리 차영호추가자료요청 2024-02-02 15:48
자동차 제조사가 고객의 차를 부수고 또 부수고 이제는 사기행각까지? 이정환추가자료요청 2024-02-01 01:04
기타비밀  비밀 캐나다 밴쿠버에서 한인 업주에게 갑질과 횡포를 당했습니다. 손정환게시완료 2024-01-29 14:47
기타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앞 도로 대형화물차 버스 밤샘주차장화 남 정식게시완료 2024-01-28 14:15
기타 레오나르디카프리오에게 사기를당했어요 전수연게시완료 2024-01-28 02:30
기타비밀  비밀 닭을시키면 대마초늘주는집 우쿵쿵추가자료요청 2024-01-26 15:56
전체 갑질폭로 서아영추가자료요청 2024-01-20 02:20
기타 SSI Korea, “인공지능 시대, 개인의 디지털 신원을 보호하라”는 주제로 분산 신원의 기초 개념과 구현 교육 실시 SSI KOREA게시완료 2024-01-16 09:43
유통 쿠팡맨이 택배를 훔쳐갔습니다 남서영처리방법안내(메일) 2024-01-11 21:07
정부&공공기관 가정법원은 법령위반, 형사법원은 절차위반, 대법원은 헌법을 무시하고 하급법원 감싸기 이정환게시완료 2024-01-10 04:15
기타비밀  비밀 배우의 비밀연애를 제보합니다. 홍길동처리불가 2024-01-09 14:43
기타 경찰의 직무유기에 대하여 제보합니다. 박준영게시완료 2024-01-07 13:02
전체비밀  비밀 네이버 리뷰어뷰징 신고합니다. 이다행처리방법안내(메일) 2024-01-06 14:36
기타비밀  비밀 국가보훈부 김지우게시완료 2024-01-04 08:23
기타 입주민 갑질로 인한 택배 대란 안용호게시완료 2024-01-03 16:50
기타비밀  비밀 안녕하세요. 저는 무용학원에서 아동학대를 당한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입니다. 익명게시완료 2023-12-27 15:30
기타비밀  비밀 보이스피싱 당했는데 경찰이 사건 접수 조차 안함 이근비게시완료 2023-12-23 00:01
자동차 렌터카를 강제로 반환하고 위약금까지 일방적으로 청구하는 대기업 횡포를 고발합니다. 박지영처리방법안내(메일) 2023-12-22 19:24
icon 제보하기
[브랜드평판] “대기업집단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 2위 LG, 3위 한화”
상태바
[브랜드평판] “대기업집단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 2위 LG, 3위 한화”
  • 권오성 기자
  • 승인 2022.10.07 1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CBC뉴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한화 순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9월 7일부터 2022년 10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47,784,76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48,330,765개와 비교하면 0.3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 ESG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한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 ESG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 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10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LG, 한화, CJ, SK, 신세계, KT, 농협, 롯데, GS, 미래에셋, 현대자동차, 두산, 쿠팡, 대우조선해양, 포스코, 현대중공업, 현대산업개발, 한국항공우주산업, 카카오, 네이버, DB, KT & G, 현대백화점, 넥슨, 한진, 대우건설, 한솔, 코오롱, 교보생명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519,085 소통지수 6,614,432 커뮤니티지수 7,236,714 사회공헌지수 3,423,959  소비자지수 2,445,782 ESG지수 340,1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80,17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104,514와 비교하면 58.84% 상승했다.​

2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987,228 소통지수 3,010,216 커뮤니티지수 1,835,871 사회공헌지수 1,733,379 소비자지수 1,287,498  ESG지수 212,9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67,19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529,448과 비교하면 11.67% 하락했다.​

3위, 한화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447,116 소통지수 1,534,344 커뮤니티지수 2,598,209 사회공헌지수 1,776,239  소비자지1,427,841 ESG지수 109,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93,41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648,810과 비교하면 48.80% 상승했다.​​

4위, CJ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187,841 소통지수 785,977 커뮤니티지수 2,904,555 사회공헌지수 1,175,636 소비자지수 1,340,862  ESG지수 77,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72,26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042,029와 비교하면 84.86% 상승했다.

5위, SK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854,473 소통지수 1,375,094 커뮤니티지수 727,565 사회공헌지수 692,163 소비자지수  944,246 ESG지수 186,8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80,40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910,701과 비교하면 31.59%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대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 보니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48,330,765개와 비교하면 0.3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이슈 10.60% 하락, 브랜드 소통 2.19% 상승, 브랜드 확산 2.25% 하락, 브랜드 공헌 29.25% 상승, 브랜드 소비 17.54%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2022년 10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삼성, LG, 한화, CJ, SK, 신세계, KT, 농협, 롯데, GS, 미래에셋, 현대자동차, 두산, 쿠팡, 대우조선해양, 포스코, 현대중공업, 현대산업개발, 한국항공우주산업, 카카오, 네이버, DB, KT & G, 현대백화점, 넥슨, 한진, 대우건설, 한솔, 코오롱, 교보생명보험, 한국투자금융, 대림, 한국타이어, 효성, 동원, 아모레퍼시픽, 셀트리온, 한라, 메리츠금융, KCC, SM, LS, 이랜드, 넷마블, 하림, 현대해상화재보험, 부영, 한국 GM, 영풍, 애경, 하이트진로, 금호석유화학, 태광, 삼천리, 세아, 호반건설, 태영, 한진중공업, 유진, 중흥건설, 동국제강, OCI, 에쓰 오일, 대방건설, 다우키움, 반도홀딩스, 엠디엠 이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관련기사

"전투기도 스마트하게"... 무인 시스템 '눈길'
F-15K 슬램이글, 공포의 비행 … '최강은 다르네'
'가장 날카로운 창' 극초음속 미사일, 신세대 무기로 급부상 이유는?
최강 전투기 F-22가 더 강력해질 수 있던 이유
F-22와 F-35를 최강의 반열에 올려준 초강점은?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가을, 그리움 음반대상
69,671 득표
27,186 참여
26.1%
2
깜빡이를 키고 오세요 음반대상
55,776 득표
21,853 참여
20.9%
3
KINGDOM 음반대상
21,686 득표
9,743 참여
8.1%
4
La Libertà 음반대상
19,881 득표
7,625 참여
7.4%
5
에세이 ep.2 음반대상
18,823 득표
7,984 참여
7%
6
이야기(Our Story) 음반대상
12,568 득표
5,713 참여
4.7%
7
연가(戀歌) 음반대상
9,528 득표
3,857 참여
3.6%
8
인생은 알록달록 음반대상
8,945 득표
3,180 참여
3.3%
9
그래 우린 다시 음반대상
8,211 득표
2,510 참여
3.1%
10
소품집 Vol.1 음반대상
7,986 득표
2,840 참여
3%
11
나를 쏘다 OST (O'PENing) 음반대상
7,195 득표
3,465 참여
2.7%
12
연정 음반대상
6,615 득표
3,145 참여
2.5%
13
Impasto 음반대상
4,014 득표
1,436 참여
1.5%
14
pony 음반대상
3,729 득표
1,234 참여
1.4%
15
Road to 20 - Prelude 2 음반대상
3,372 득표
1,215 참여
1.3%
16
시간이 지나야만 볼 수 있는 별 음반대상
3,287 득표
1,279 참여
1.2%
17
BE FREE 음반대상
2,325 득표
946 참여
0.9%
18
FORM 음반대상
2,261 득표
952 참여
0.8%
19
Unfinished 음반대상
1,117 득표
514 참여
0.4%
20
비의 랩소디 음반대상
102 득표
31 참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