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루나소프트. [단박에 - CBC뉴스 | CBCNEWS]](/news/photo/202303/439177_246259_160.jpg)
[CBC뉴스] 이커머스 전문 IT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대표 박진영)가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과 함께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의 편리한 쇼핑몰 관리를 돕는 통합 상담 솔루션 '루나톡(LUNATALK)'과 채팅 연계 전화상담 솔루션 ‘스마트콜’, 상품 연동 솔루션 '스마트스토어 플러스'를 선보인다고 22일 전했다.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은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판매자에게 상품 및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네이버 자체 서비스뿐만 아니라 유망한 기술 스타트업과도 협업해 IT 전문 인력을 두기 어려운 중소상공인(SME)들도 손쉽게 사용 가능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루나소프트는 AI챗봇과 비즈메시지 서비스,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등 고도화된 이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으로서, 더 많은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의 운영 편의성을 위해 파트너사인 네이버와 또 한 번 협력에 나섰다.
‘루나톡’은 CS업무에 필수적인 여러 상담 채널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관리할 수 있는 루나소프트만의 독자적인 올인원(All-in-One) 솔루션이다. '네이버톡톡', '카카오알림톡', '상담톡' 등의 채팅상담뿐만 아니라 '스마트콜' 전화상담 내역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쉽고 빠른 고객응대가 가능하다.
특히 고객 문의가 인입되면 해당 고객의 주문번호, 주문/배송 및 결제 히스토리 등의 데이터가 자동으로 조회돼 추가 확인절차 없이 고객 응대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도화된 전화상담 서비스 ‘스마트콜’은 전화상담과 챗봇ž채팅상담을 연동해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고객의 문의전화가 인입되면 설정한 ARS 시나리오가 우선 재생되고, 유선 연결이 어려울 경우 고객은 상담원 콜백 요청 혹은 채팅 상담을 선택할 수 있다.
수신 전화 누락을 방지해 상담 성공률을 높일 수 있고 수 있고 고객 대기 시간도 최소화해 CS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무엇보다 전화 수신 시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조회돼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다.
자사몰을 함께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스마트스토어 플러스'도 있다. 스마트스토어 플러스는 자사몰에 상품을 등록한 후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스마트스토어에도 함께 등록되는 자동 상품 연동 솔루션이다.
하나의 상품을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에 개별적으로 등록할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연동할 수 있다. 자동 연동 기능도 적용돼 주기적으로 상품을 자동 동기화 하고, 상품명과 가격, 옵션, 재고, 품절, 판매상태까지 실시간으로 연동된다.
솔루션 사용 절차는 매우 간단하다. 스마트스토어를 사용 중인 판매자라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상단에 있는 커머스솔루션마켓 페이지에 접속하고, 원하는 솔루션을 확인한 뒤 '솔루션 추가' 버튼을 눌러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언제든 변경 및 해지가 가능하다.
박진영 루나소프트 대표는 "루나소프트는 고도화된 이커머스 솔루션을 통해 중소상공인,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과 상생하고 이들의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바쁜 셀러들이 더 편하게 고객 관리를 하고 쇼핑몰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네이버와 함께 중소상공인의 IT 역량을 강화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내 스타'에 투표하세요 '네티즌 어워즈'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ko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