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스킨푸드,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3년 5월 7일부터 2023년 6월 7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627,9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04,327개와 비교해보면 2.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3년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스킨푸드,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9,640 미디어지수 1,549,086 소통지수 1,447,135 커뮤니티지수 1,291,555 사회공헌지수 199,9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97,35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730,620과 비교해보면 4.95% 하락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451,620 미디어지수 244,658 소통지수 371,675 커뮤니티지수 843,742 사회공헌지수 31,5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3,28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26,050과 비교해보면 19.51% 상승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640 미디어지수 105,735 소통지수 379,347 커뮤니티지수 886,219 사회공헌지수 9,8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3,77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57,651과 비교해보면 6.59% 상승했다.
4위, 스킨푸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750 미디어지수 51,252 소통지수 104,991 커뮤니티지수 622,748 사회공헌지수 6,1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5,91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11,975와 비교해보면 44.76% 상승했다.
5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680 미디어지수 65,514 소통지수 140,105 커뮤니티지수 451,417 사회공헌지수 5,4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4,20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05,425와 비교해보면 13.39%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04,327개와 비교하면 2.7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74% 하락, 브랜드이슈 12.03% 상승, 브랜드소통 3.96% 상승, 브랜드확산 2.24% 상승, 브랜드공헌 8.3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내 스타'에 투표하세요 '네티즌 어워즈'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ko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