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몽제 매트리스 2위 템퍼 매트리스 3위 시몬스 매트리스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매트리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9월 4일부터 2023년 10월 4일까지의 매트리스 브랜드 빅데이터 11,897,903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매트리스 브랜드 빅테이터 11,879,380개와 비교하면 0.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매트리스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3년 10월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순위는 몽제, 템퍼, 시몬스, 지누스, 센스맘, 한샘, 에이스침대, 씰리, 이케아, 베스트슬립, 동서가구, 퀵슬립, 삼익가구, 리바트, 레이디가구, 까사미아, 에몬스, 파로마, 휴도, 더릭스홈, 잉글랜더, 엘라비아, 바디럽, 잠스쿨, 자몬스, 베디스, 이편한침대, 노르웨이숲, 라누베, 완소간소 매트리스 순으로 분석됐다.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몽제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16,999 소통지수 496,057 커뮤니티지수 341,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4,87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24,918과 비교해보면 18.95% 하락했다.
2위, 템퍼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3,854 소통지수 376,332 커뮤니티지수 562,3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2,52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74,718과 비교해보면 5.93% 상승했다.
3위, 시몬스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615 소통지수 346,987 커뮤니티지수 479,0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3,62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68,147과 비교해보면 7.54% 상승했다.
4위, 지누스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085 소통지수 320,336 커뮤니티지수 350,0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3,49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10,917과 비교해보면 6.48% 상승했다.
5위, 센스맘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294 소통지수 347,036 커뮤니티지수 310,3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4,65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96,970과 비교해보면 4.72%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몽제 매트리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매트리스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매트리스 브랜드 빅데이터 11,879,380개와 비교하면 0.1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7% 하락, 브랜드소통 1.32% 상승, 브랜드확산 0.0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내 스타'에 투표하세요 '네티즌 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