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은철 기자] 15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대치동 은마 상가 맛의 달인 BIG 4 국물떡볶이-보쌈-수제비-왕만두, 세계에서 제일 비싼 일본 초밥 달인, 행복한 편의점의 달인, 모터사이클 달인이 소개된다.
대치동 은마 상가 맛의 달인 BEST 4
서울을 대표하는 맛집 군락지, 대치동 지하상가. 최근 서울 떡볶이 맛집의 레전드로 불리던 ‘만나분식’이 폐업한다는 소식에 엄청난 인파가 몰리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는데. 분식집 사장님이 생활의 달인을 통해 공식 이별 인사를 건넨다. 국물 떡볶이, 보쌈, 수제비, 왕만두 등. 기본 30년 이상 대치동 은마 상가에서 레전드 오브 레전드라 불리는 맛집 BEST 4를 소개한다.
세계에서 제일 비싼 초밥 달인
기네스북 세계 기록! 무려 320만 원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스시’가 있다. 당대 제일의 초밥집으로 인정받고 있는 세타 나오유키 달인. 도쿄, 교토, 오사카의 미슐랭 초밥집에서 수련한 실력으로 약 30년간 스시를 만들고 있다. 일본 전통 스시 문화를 세계에 전승하는 것이 달인의 최종 목표라고.
3년 이상 숙성시킨 술지게미, 블렌딩한 식초, 계약 재배해 엄선한 쌀, 명산지에서 조달한 고급 와사비, 150종의 간장을 다 먹어본 후 선별했다는 나무통 제조 간장! 이 모든 정성을 모아 최고급 320만 원 오마카세 코스를 대접한다는데. 세계에서 가장 비싼 고급 스시 한 점을 맛보러 일본 오사카로 떠나본다.
행복한 편의점의 달인
디제잉을 하며 물건을 파는 편의점이 있다. 인근 편의점 사이에서 매출 1등이다. 이토록 판매를 잘하는 데에는 우상배 달인만의 비법이 있다. 전문 디제잉 기구와 스피커, 마이크까지 겸비. 손님의 등장에 맞춰 나이대, 감성까지 파악해 맞춤 디제잉을 선보인다. 또 보기 좋은 물건이 사기도 좋다. 할아버지에게 물려받은 긴 자로 오와 열을 맞춘 칼각 상품 진열까지. 손님이 만족해야 자신도 행복하다는 편의점 판매왕 우상배 달인을 만난다.
모터사이클 달인
수많은 마니아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한 모터사이클 업체. 영화에서만 보던 웅장한 엔진소리, 멋진 모양새를 자랑하는 오토바이가 넘쳐나는 이곳의 진짜 보물은 이동욱 달인. 무려 10년간, 5단계를 거쳐야만 도달할 수 있다는 모터사이클 마스터 과정. 그 어려운 자격을 따낸 이동욱 달인. 한국에는 딱 7명만 그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다는데. 워낙 오랫동안 수리를 하다 보니 엔진 소리만 들어도 오토바이 종류를 구별하고. 어디가 고장 났는지 알아챈다.
그리고 또 다른 오토바이 달인을 만나러 온 곳. 이곳에서 튜닝 전문팀을 만나보았는데. 직접 오토바이를 분해, 조립하는 것은 물론. 필요한 모양에 맞춰 직접 제작까지. 배기통 소리 튜닝부터 나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시트까지. 달인의 손을 거치면 평범했던 오토바이도 멋들어진 오토바이가 된다. 두 오토바이 달인의 놀라운 정비 실력을 알아본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