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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생리대 2024년 2월 빅데이터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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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생리대 2024년 2월 빅데이터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 김현진 기자
  • 승인 2024.02.06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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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월 6일부터 2024년 2월 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760,417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227,967개와 비교하면 7.51%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2024년 2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라엘, 좋은느낌, 화이트, 리버티, 한나패드, 유기농본, 바디피트, 순수한면, 라네이처, 쏘피, 허브데이, 내츄럴코튼, 오드리선, 잇츠미, 청담소녀, 콜만, 라라문, 나트라케어, 뷰코셋, 예지미인, 위스퍼, 슈베스, 앨리스, 마로메라, 잇츠마인, 29데이즈, 네띠 생리대 순으로 분석됐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1,162 소통지수 411,114 커뮤니티지수 500,7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3,0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82,715와 비교해보면 11.98% 하락했다.​

2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5,443 소통지수 329,572 커뮤니티지수 448,9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3,94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10,923과 비교해보면 9.55% 하락했다.​

3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13 소통지수 127,566 커뮤니티지수 645,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4,55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88,250과 비교해보면 0.47% 하락했다.​

4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401 소통지수 188,399 커뮤니티지수 285,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2,13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98,251과 비교해보면 21.06% 상승했다.​

5위, 리버티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9,680 소통지수 143,973 커뮤니티지수 142,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78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69,324와 비교해보면 19.91%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227,967개와 비교하면 7.5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34% 하락, 브랜드소통 4.82% 하락, 브랜드확산 8.1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2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인증받다, 안전하다, 안심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비건 생리대, 오버나이트, 팬티라이너'가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8.02%로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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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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