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지누스 매트리스 2위 시몬스 매트리스 3위 템퍼 매트리스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매트리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6월 30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의 매트리스 브랜드 빅데이터 12,889,58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매트리스 브랜드 빅테이터 8,965,441개와 비교하면 43.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매트리스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지누스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289 소통지수 431,149 커뮤니티지수 598,6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8,1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42,914와 비교해보면 43.33% 상승했다.
2위, 시몬스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3,487 소통지수 484,232 커뮤니티지수 590,7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8,47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12,055와 비교해보면 28.11% 상승했다.
3위, 템퍼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0,527 소통지수 444,878 커뮤니티지수 601,7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7,1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45,707과 비교해보면 19.19% 상승했다.
4위, 몽제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439 소통지수 442,662 커뮤니티지수 442,6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8,74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47,753과 비교해보면 45.60% 상승했다.
5위, 씰리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5,224 소통지수 395,431 커뮤니티지수 475,7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6,44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00,561과 비교해보면 30.82%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지누스 매트리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매트리스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매트리스 브랜드 빅데이터 8,965,441개와 비교하면 43.7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28% 상승, 브랜드소통 38.04% 상승, 브랜드확산 57.6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