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8월 4일부터 2024년 9월 4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653,9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8월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420,394개와 비교해보면 2.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43,285 소통지수 608,393 커뮤니티지수 536,7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8,46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69,583과 비교해보면 1.38% 상승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055 소통지수 693,855 커뮤니티지수 409,2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9,19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32,925와 비교해보면 3.75% 상승했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950 소통지수 398,846 커뮤니티지수 348,7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5,57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91,974와 비교해보면 11.82% 상승했다.
4위, 비브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355 소통지수 237,552 커뮤니티지수 382,0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1,91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94,890과 비교해보면 6.77% 상승했다.
5위, 델리프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91,980 소통지수 210,848 커뮤니티지수 345,4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8,24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57,186과 비교해보면 1.36%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420,394개와 비교하면 2.2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8% 상승, 브랜드소통 6.88% 상승, 브랜드확산 2.6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9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안심하다, 촉촉하다, 도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본보야지, 유아 물티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2.87%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