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리플(RIPPLE)이 700선도 안심 못할 것 같다. 750선 이하에서 횡보상태가 길어진다는 점을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긍정적인 시그널이 있다. 3거래일 연속 양봉그래프를 그리고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리플이 4거래일 연속 떨어지면서 주말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다. 하지만 이제 관건은 700선 유지 여부에 달린 것 같다. 700선을 유지 못한 채 밀린다면 국면이 달라지고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할 것 같다.
약한 우하향 국면이지만 리플만 상황이 저조한 것은 아니라는 점도 염두에 둬야 한다. 비트코인이 8천선이 무너져 7천 중반에 있다는 점도 인지해야 한다.
이더리움도 300만원선을 유지하느냐 못하느냐 공방전을 벌이고 있는 양상이다. 코인생태계 전반적으로 상황이 매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쉽게 접근할 수 없는 분위기라는 점을 유념해야한다. 안일한 생각을 갖고 임할 수 없는 긴장이 조성되는 국면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대장주들의 부진은 알트코인들의 가격에도 영향을 미쳐 주요 알트코인들도 저조함을 견인했다.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7천선에 머무르고 있다는 점은 시장 상황이 저조하다는 반증이다.
이런 시장의 분위기를 고려하면서 시장에 임해야만 낭패를 줄일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xaif.03은 역사는 반복된다면서 당신은 준비가 되어있느냐고 반문했다. 2025년이 부의 창출의 새로운 시대라는 주장을 펴기도 했다.
그가 해시태그한 대상은 #XRP #Crypto #Trump #Bitcointrading 등이다. 이 해시태그의 맥락을 살펴보면 트럼프와 비트코인 트레이딩이 리플의 가격에 어느 정도 영향을 끼치는 사안이라는 점을 시사학고 있다. 부의 창출의 새로운시대가 도래하기 위해선 트럼프 당선이 전제라는 것이다.
현재 미대선 후보간의 여론조사결과는 오차범위내에서 엎치락 뒤치락 양상이다. 트럼프가 소폭 앞서고 있다고는 하지만 유의미한 수치가 아니라는 것이다. Wealth Squad Aloha Mike는 "2024년은 우리에게 부를 축적하고 더 많은 자유를 누릴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모두가 계획을 실행할 준비가 되었기를 바랍니다."라며 2024년이 기회라는 점을 주장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XRP Ledger에 대한 새로운 프로그래밍 기능(XRP 커뮤니티에서 당연히 요구해 온 기능)이 개발되고, Ripple의 기업용 제품이 암호화폐 기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커짐에 따라, 실제 사용 사례에 활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인프라의 기반이 날이 갈수록 더욱 견고해지고 있습니다.'라고 주장했다.
MarsNext는 "XRP가 글로벌 시장의 두려움과 리플 의장인 크리스 라센의 카말라 해리스 지지에 대한 우려 속에서 $0.5279로 하락했습니다. $0.485 아래로 떨어지면 추가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승세가 필요하며, $0.540을 다시 회복해야 합니다."라고 주장했다.
World Of Charts는 "#Xrp 다년 대칭 삼각형 돌파구가 통합되면 향후 몇 달 안에 새로운 정점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SEC 사건이 이미 진행되었으므로 돌파구를 위해 리플을 주시하세요. 향후 며칠 안에 돌파구가 나올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라고 의견을 피력했다. 대칭 삼각형 돌파는 지난달에도 거론된 바 있다. 리플의 골든크로스 논리와 대칭 삼각형 돌파 이후 급상승 국면은 리플의 가격을 천정부지로 올려 놓을 것이란 기대가 있기 때문이다.
리플 시세에 대한 항간의 염원을 알 수 있는 대목이라고 할 수 있다. The Moon은 "#XRP 하락 저항선을 돌파했으며 현재는 잠재적 목표인 0,5850달러를 향해 계속 상승할 예정입니다.'라고 주장했다.
Social_Hadouken "#crypto 공간에서 좋은 주였습니다! 기복을 겪으며 버텨낸 모든 분들께, 인내심이 마침내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라면서 긍정성을 부여했다. 대체적으로 리플이나 코인의 흐름에 대한 예측은 부정적인 것보다 긍정적인 것이 많았다.
하지만 이에 대한 접근은 조심스럽게 해야 한다. 주도면밀한 자신만의 기준이나 선택이 있어야 할 것 같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