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헤라 파운데이션 2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3위 VDL 파운데이션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1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8월 10일부터 2024년 9월 10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9,160,3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8,745,884개와 비교하면 4.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134 소통지수 235,348 커뮤니티지수 301,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9,50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26,699와 비교해보면 8.64% 상승했다.
2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686 소통지수 286,243 커뮤니티지수 196,8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6,76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68,446과 비교해보면 10.63% 하락했다.
3위, VDL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668 소통지수 227,157 커뮤니티지수 184,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3,24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19,035와 비교해보면 60.67% 상승했다.
4위, 에이지투웨니스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962 소통지수 204,214 커뮤니티지수 183,9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1,15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27,626과 비교해보면 9.14% 하락했다.
5위, 크리스챤디올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718 소통지수 200,342 커뮤니티지수 192,7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1,80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73,306과 비교해보면 5.49%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8,745,884개와 비교하면 4.7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29% 상승, 브랜드소통 5.66% 상승, 브랜드확산 1.9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