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양자 컴퓨팅 기업 아이온큐(IONQ)가 16일부터 19일까지 뉴욕시에서 열리는 '패스트 컴퍼니 이노베이션 페스티벌(Fast Company Innovation Festival)'에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2024년 패스트 컴퍼니 이노베이션 페스티벌은 전 세계에서 온 수천 명의 창작자와 혁신가들이 4일간 모여 영감을 주는 대화, 목적 있는 네트워킹, 그리고 의미 있는 교훈을 나누는 자리로, 현장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올해 연사로는 마이크로소프트 CEO 사티아 나델라, 넷플릭스 공동 CEO 테드 사란도스, 프로듀서이자 배우, 기업가인 라이언 레이놀즈, 수상 경력에 빛나는 작곡가, 배우, 프로듀서 및 감독인 린-마누엘 미란다, 조세 안드레스 그룹과 월드 센트럴 키친 설립자인 조세 안드레스, 연방거래위원회(FTC) 위원장 리나 칸 등이 포함됐다.
Innovation Festival 동안 패스트 컴퍼니는 기술의 가장 혁신적이고 빠르게 발전하는 트렌드에 초점을 맞춘다는 설명이다. 이 출판사는 “Fast Company 10번째 연례 Innovation Festival에서 기대할 것들”이라는 기사에서 100개의 세션 중 양자 컴퓨팅 세션을 주목할 만한 패널로 강조한 바 있다.
아이온큐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Marketing Office)인 마가렛 아라카와(Margaret Arakawa)는 “패스트 컴퍼니 이노베이션 페스티벌은 기술 인플루언서와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분야에서 오늘날 가장 중요한 인물들이 모여 미래를 논하고 형성하는 독특한 행사”라며 “아이온큐는 생명과학, 물류, AI, 에너지와 같은 분야에서 혁신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양자 컴퓨팅의 거대한 사회적 영향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온큐는 지난달 정보 및 보안 응용연구소(ARLIS)로부터 양자 네트워킹 계약을 수주하여 최초의 맹목적 양자 컴퓨팅을 위한 네트워크 시스템 설계를 맡았다고 발표했다.
아이온큐는 정부 고객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 고객 및 주요 학술 기관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지난달, Amazon Web Services(AWS)와 수백만 달러 규모의 계약 연장을 발표하며 AWS의 양자 컴퓨팅 서비스인 Amazon Braket을 통해 자사의 세계적인 양자 컴퓨터를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지난주에는 메릴랜드 대학교와 90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해 양자 프로그램에 협력하고 최첨단 양자 컴퓨터에 대한 접근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서학!스타'는 CBC뉴스에서 제공하는 미국주식을 포함한 해외주식 콘텐츠로, 독자 여러분들께 앞으로도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