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양자 컴퓨팅 기업 아이온큐(IONQ)는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Q2B24 행사에서 미래 비즈니스를 위한 양자 컴퓨팅의 혁신적 가능성을 강조한다고 미국 현지시간 10일 밝혔다.
Q2B24에서는 아이온큐와 General Dynamics Information Technology(GDIT)가 정부 부문에서 양자 기술이 어떻게 확산되고 있는지에 대해 논의한다. 이 협력은 혁신을 촉진하고 양자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는 데 있어 전략적 파트너십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아이온큐와 GDIT는 양자 기술 전문성과 자원을 결합하여 비즈니스와 기술 분야의 복잡한 과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방법을 시연한다.
아이온큐는 또한 전시 부스(G7)에서 자사의 최신 혁신 제품들을 선보이며 최근 상업적 성과를 이끈 기술들을 소개한다. 참석자들은 아이온큐 포르테(IonQ Forte), 아이온큐 포르테 엔터프라이즈(IonQ Forte Enterprise), 그리고 새로운 엔터프라이즈급 아이온큐 퀀텀 OS(IonQ Quantum OS)와 하이브리드 서비스(Hybrid Services) 스위트 같은 최신 기술 발전을 경험할 수 있다.
아이온큐의 제품 부문 수석 부사장 아리엘 브론스타인은 '양자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GDIT와의 대담 세션을 이끈다.
이 세션은 2024년 12월 11일 오후 2시(태평양 표준시)에 열리며, GDIT CTO(최고기술책임자) 사무실의 양자 기술 자문관인 마이클 테이트가 특별 연사로 참여한다.
브론스타인은 “GDIT와 같은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양자 컴퓨팅을 위한 새로운 시장 기회를 열고,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을 촉진하는 방법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양자와 AI로 구동되는 차세대 민간 및 국방 솔루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정부 운영과 대규모 비즈니스의 미래를 변화시키는 기술과 파트너십을 직접 소개할 기회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아이온큐의 피터 채프먼 사장 겸 CEO는 “Q2B에서 양자 컴퓨팅의 미래를 형성하는 최신 트렌드 'AI,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 워크플로우, 풀스택 양자 시스템, 네트워킹' 등에 대해 업계와 교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Q2B는 아이온큐에게 있어 엄청난 비즈니스 성장과 기술적 진보를 이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이며, 지난 12개월 동안 연구진, 애플리케이션 팀, 파트너들이 이루어낸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온큐 주가 지난 11일(현지시간) 장에서 3.71% 내린 32.97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서학!스타'는 CBC뉴스에서 제공하는 미국주식을 포함한 해외주식 콘텐츠로, 독자 여러분들께 앞으로도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