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3-12 15:15 (수)
  •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H
    13℃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브랜드평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2025년 1월 빅데이터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상태바
[브랜드평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2025년 1월 빅데이터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5.01.09 11: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박준영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2월 9일부터 2025년 1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45,387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339,682개와 비교하면 7.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45,681 미디어지수 82,223 소통지수 168,043 커뮤니티지수 60,267 시장지수 1,608,247 사회공헌지수 229,3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3,84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51,943과 비교해보면 2.58% 하락했다.​

2위, 대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28 미디어지수 243,768 소통지수 372,642 커뮤니티지수 393,336 시장지수 722,400 사회공헌지수 406,8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5,40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72,755와 비교해보면 9.77% 상승했다.​

3위, 비상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078 미디어지수 99,054 소통지수 149,898 커뮤니티지수 646,101 시장지수 199,696 사회공헌지수 270,4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1,32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44,624와 비교해보면 29.42% 상승했다.​

4위,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참여지수 69,295 미디어지수 101,683 소통지수 178,804 커뮤니티지수 79,289 시장지수 624,656 사회공헌지수 376,1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9,8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99,468과 비교해보면 30.05% 상승했다.​

5위, 멀티캠퍼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7,168 미디어지수 56,524 소통지수 99,710 커뮤니티지수 63,676 시장지수 572,547 사회공헌지수 153,7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3,4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69,992와 비교해보면 1.38%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339,682개와 비교하면 7.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96% 상승, 브랜드이슈 23.72% 상승, 브랜드소통 2.76% 상승, 브랜드확산 25.39% 상승, 브랜드시장 3.61% 상승, 브랜드공헌 4.6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Cho Yong Pil 조용필
2,121 득표
773 참여
24.9%
2
Kim Wan Sun 김완선
1,693 득표
470 참여
19.9%
3
Jeon Yeong Rok 전영록
1,531 득표
452 참여
18%
4
Kim Kyung Ho 김경호
859 득표
342 참여
10.1%
5
Lee Sun Hee 이선희
653 득표
208 참여
7.7%
6
Kim Jong Seo 김종서
340 득표
128 참여
4%
7
Nam Jin 남진
318 득표
117 참여
3.7%
8
Na Hoon A 나훈아
307 득표
90 참여
3.6%
9
Park Nam Jeong 박남정
221 득표
96 참여
2.6%
10
Seo Tai Ji 서태지
155 득표
40 참여
1.8%
11
Lee Moon Sae 이문세
76 득표
28 참여
0.9%
12
Shin Seung Hun 신승훈
66 득표
39 참여
0.8%
13
LEE SEUNG HWAN 이승환
45 득표
13 참여
0.5%
14
Ha Chun Hwa 하춘화
41 득표
13 참여
0.5%
15
Lee Mi Ja 이미자
35 득표
24 참여
0.4%
16
Kim Yon Ja 김연자
19 득표
13 참여
0.2%
17
Kim Bum Ryong 김범룡
12 득표
11 참여
0.1%
18
Yoon Do Hyun 윤도현
7 득표
6 참여
0.1%
19
Lim Chang Jung 임창정
3 득표
3 참여
0%
20
Shin Hyo Bum 신효범
2 득표
2 참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