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15일부터 16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실시하는 와이즈넛은 투자주관사가 삼성증권이다. 희망가 24,000 ~ 26,000원이다.
상장일은 미트박스글로벌 상장 다음날인 24일 실시한다고 한다. 이 공모주의 배정공고는 1월20일 실시한다. 와이즈넛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한다. 코스닥에 상장될 예정이며 공모금액은 216억원에서 234억원 사이이다.
기관경쟁률은 예측 진행중이다. 공모주식수는 90만주로 알려져 있다. 최근 공모주 시장의 분위기를 잘 감지할 필요가 있다. 시장의 흐름을 예의 주시해야 한다.
와이즈넛은 2000년 설립 이후 지난 24년간, 언어처리기술 기반의 검색SW를 시작으로 인공지능 챗봇(Chatbot)에 이르기까지 끊임없는 기술혁신과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관련 원천기술 확보 등을 통해 국내 5,000여 고객사 및 글로벌 10개국에 인공지능SW를 제공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인공지능 전문 기업이다.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술의 근간이 되는 자연어처리, 머신러닝, 텍스트마이닝 등의 언어처리 관련 원천기술을 자체 확보하여, 빅데이터 검색 사업부터 수집, 분석, 인공지능 챗봇(Chatbot)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SW개발을 통해 정부의 디지털 뉴딜 기조에 맞는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