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종규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침대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에이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5일부터 2025년 3월 25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080,419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702,219개와 비교하면 3.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5년 3월 침대 브랜드평판 15위까지의 순위는 시몬스, 에이스, 이케아, 리바트, 장수돌, 일룸, 에몬스, 씰리, 까사미아, 한샘, 삼익가구, 라꾸라꾸, 동서가구, 라클라우드, 레이디가구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96,480 소통지수 526,704 커뮤니티지수 636,0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9,22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89,727과 비교해보면 5.84% 상승했다.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736 소통지수 565,465 커뮤니티지수 416,4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6,60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15,257과 비교해보면 36.28% 하락했다.
3위, 이케아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10 소통지수 533,543 커뮤니티지수 472,5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2,94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32,931과 비교해보면 95.70% 상승했다.
4위, 리바트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78 소통지수 283,059 커뮤니티지수 508,1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4,90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07,171과 비교해보면 60.68% 상승했다.
5위, 장수돌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9,463 소통지수 250,535 커뮤니티지수 483,7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3,76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40,931과 비교해보면 43.04%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침대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몬스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702,219개와 비교하면 3.5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08% 상승, 브랜드소통 2.68% 상승, 브랜드확산 3.1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3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몬스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출시하다, 런칭하다, 수상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뷰티레스트, 매트리스, 포켓스프링'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9.32%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