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현진 기자]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가 연말 결선으로 진행되는 12월 네티즌 어워즈 최고그룹상에서 뜨거운 인기를 입증할지 관심이 쏠린다.
플레이브는 8일 오전 11시 38분 현재 118득표로 최고그룹상 9위에 올라 있다.

최고그룹상은 포르테나, 포르테 디 콰트로, 리베란테, 라포엠, 포레스텔라, 잔나비, 엔플라잉, 뉴진스, 방탄소년단(BTS), 터치드, 세븐틴, 트와이스, 블랙핑크, 터치드, 피프티 피프티, 아이브, 르세라핌, 에스파, 에스에프나인(SF9), 웨이커 등 그룹들이 인기 각축전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452득표로 10위로 하반기결선 레이스를 마무리한 플레이브는 연말결선에서는 9위를 질주하고 있다.
11월보다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플레이브가 이달 팬심에 힘입어 상위권까지 도약할 지 여부를 지켜봐야할 듯하다.
한편 플레이브는 최근 활발한 활동으로 바쁜 연말을 보내고 있다.
플레이브는 지난달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린 ‘2024 마마 어워즈(2024 MAMA AWARDS)’에서 극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이영지와 '스몰걸(Small Girl)' 무대를 함께 꾸몄다.
또한 CJ CGV는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의 공연 실황 '플레이브 팬 콘서트 '헬로, 아스테룸!' 앙코르 인 시네마'를 IMAX와 2D로 개봉한다고 최근 밝히기도 했다.
▮ CBC뉴스ㅣCBCNEWS 김현진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